UPDATED. 2024-04-26 23:05 (금)
 실시간뉴스
<기생충> ‘다혜’역 정지소, ‘다송’역 정현준 스틸컷 대방출
<기생충> ‘다혜’역 정지소, ‘다송’역 정현준 스틸컷 대방출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6.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에서 글로벌 IT기업 CEO ‘박사장’의 딸 ‘다혜’역의 정지소와 아들 ‘다송’역을 맡은 정현준의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다. 특히 <기생충> 속 글로벌 IT기업 CEO ‘박사장’네 아이들 ‘다혜’와 ‘다송’이 신선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지소가 연기한 ‘다혜’는 동생 ‘다송’이 부모님의 관심을 독차지하는 것 같은 생각에 일종의 애정결핍이 생긴 사춘기 고등학생이다. 정지소는 가족들에게는 까칠하게 굴지만, 새로운 과외 선생님인 ‘기우’에게만큼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며 수줍어하는 ‘다혜’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해냈다.

‘다혜’는 ‘기우’와의 첫 만남에서 경계를 세우고 낯설게 행동하지만, 점차 마음을 열고 호감을 표현하기도 하며, ‘다송’의 미술 선생님으로 온 ‘기정’을 ‘기우’의 여자친구로 오해하는 귀여운 질투를 하는 등 20대 배우임에도 10대 소녀의 풋풋함을 살려 극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한편 ‘다혜’와 나이차가 많이 나는 초등학생 동생 ‘다송’역의 정현준은 엄마 ‘연교’에게만큼은 자화상을 그릴 줄 아는 천재 화가로 보이지만, 엉뚱하고 산만한 모습으로 큰 고민을 주는 막내아들을 찰떡같이 소화했다. 정현준은 컵 스카우트 단원이자 인디언 덕후 답게 항상 인디언의 상징인 화살, 인디언 모자 등을 가지고 노는 등 좋아하는 한 가지에 푹 빠져있는 천진난만한 모습을 순수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해 이모, 삼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예리한 연기를 선보여 현장에서 봉준호 감독을 비롯한 배우, 제작진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기생충>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정지소와 정현준은 TV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