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45 (금)
 실시간뉴스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지역공동체 '행복한마을'과 청소년 지원 위한 협약 맺어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지역공동체 '행복한마을'과 청소년 지원 위한 협약 맺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3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위한 민‧관 협력 약속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과 지역공동체 행복한마을은 지난 24일 고양시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의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협력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긴밀성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적 연계사업 수행 등 청소년들의 행복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고양시의회 김효금 문화복지위원장은 “지역공동체 행복한마을과의 협약은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해 지역에서 보다 넓게 지원하는 계기가 되며, 양 기관의 연계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채용산 관장은 “지역공동체 행복한 마을과 업무협약을 토대로 청소년의 올바른 전인적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우리 지역이 연합해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지속돼 살기 좋은 고양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행복한마을 김은주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지역공동체 행복한 마을이 공동체 회복의 작은 밀알이 돼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마을을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공동체 행복한 마을은 사라져가는 마을 공동체 회복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로서,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된 노인·청소년·영유아·여성 등 각 계층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의 균형적인 발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