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50 (토)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다이빙 천국 터키 쿠사다시…달리안 국립공원, 페티예 여행
[EBS 세계테마기행] 다이빙 천국 터키 쿠사다시…달리안 국립공원, 페티예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08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로맨틱 지중해’ 4부 다이빙의 천국, 쿠사다시
EBS ‘세계테마기행-로맨틱 지중해’ 4부 다이빙의 천국, 쿠사다시

오늘(7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로맨틱 지중해’(연출 채종호 PD, 글·구성 박수미) 4부가 방송된다.

지중해의 바다를 품고 살아가는 그리스와 터키. 지중해의 대표적인 여행지 크레타섬부터 고대의 흔적이 남아 있는 터키의 카우노스까지. 같은 바다지만 각각 다른 풍경과 이야기가 펼쳐지는 두 나라. 핑크빛 로맨스가 가득할 것 같은 그리스와 터키로 떠나 본다.

이번 ‘로맨틱 지중해’ 편은 프리 다이버 김선영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 가운데 오늘(8일) 4부는 ‘다이빙의 천국, 쿠사다시’ 편이 방송된다.

맑고 푸른 바다 덕분에 여러 다이빙 포인트를 가진 터키 쿠사다시. 그중 바닷속에 비행기가 가라앉아 있어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 바닷속을 유유히 헤엄치며 쿠사다시의 매력에 흠뻑 취해본다.

다음으로 터키의 역사적인 관광 명소로 꼽히는 달리안 국립공원을 찾는다. 특히 가파른 절벽에 지어진 카리아 왕국의 카우노스 석굴 무덤은 경이로움마저 느껴지는데…. 사라진 키이라 왕국의 흔적을 찾아본다.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페티예. 상공을 가로지르는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을 날며 지중해의 한여름의 뜨거운 여행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