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수술흉터치료, 주위 피부에 자극 없이 제거 할수록 효과적
수술흉터치료, 주위 피부에 자극 없이 제거 할수록 효과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8.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가지 수술 이후에 발생한 조직의 결손부분을 메워가기 위한 몸의 반응으로 새로운 조직이 형성된다. 흉터는 이러한 과정이 부적절하게 일어나 주변 정상 피부에 비해 튀어나고 거나 패어 있는 형태가 지속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수술흉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러한 수술흉터를 적게 남게 하는 여러 가지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 없이 무분별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으므로 흉터 분야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처치가 필요하다.
 
흉터가 발생하는 데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수술흉터가 일반흉터보다도 더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대체적으로 일반흉터 보다 수술흉터가 더 크고 심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초기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 예방치료가 가능하다. 레이저치료를 초기에 하면 수술흉터부위의 붉은기를 감소시키고 앞으로 생길 흉터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이 단계에서의 치료는 붓기, 멍, 딱지가 전혀 없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이후 수술흉터가 오래 되었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저통증 핀홀법, 리폼법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이는 수술로 인해 피부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이 때 주위 정상피부에 자극 없이 치료를 할수록 더 효과적이다.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 치료법은 한번으로는 쉽지 않고 몇 차례의 치료가 필요하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전하면서 다만, 레이저로 흉터를 치료 할 때에는 흉터의 크기, 높이, 깊이, 심한 정도, 색상, 모양에 따라 레이저 파장이나 조사량이 달라지고 통증이나 색소 등이 있을 수 있어 저통증 흉터 레이저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피부과에서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