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00 (월)
 실시간뉴스
하지정맥류 최신의 치료법에 대한 세미나 개최
하지정맥류 최신의 치료법에 대한 세미나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9.1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삼성흉부외과 박승준, 차대원 원장은 미국 정맥 학회 이사 깁슨(Kathleen D. Gibson) 박사와 하지정맥류의 최신 치료법과 그동안 하지정맥류에 이루어졌던 치료 방법들에 대해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깁슨박사는 현재 미국 정맥학회 이사로 하지정맥류에 대한 다양안 치료법과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 시행전 깁슨박사가 대전 삼성흉부외과를 직접 방문하여 박승준 원장 집도하에 시술된 베나실시술을 참관하였으며, 삼성흉부외과의 정확한 진단과 수술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기도 하였다. 

박승준 원장은 세미나 좌장을 담당하였으며 차대원 원장은 레이저 혈관 수술과 고주파 혈관 수술의 차이점 등에 대한 발표를 통해 참석한 의료관계자들과 뜻 깊은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Gibson 박사는 베나실 시술의 최근 몇 년 동안의 미국에서의 치료 성적을 발표하여 한국과 미국의 하지정맥류 치료에 대한 비교와 공감을 가지는 시간도 함께 할 수 있었다. 

세미나 후반부에는 차대원 원장이 레이저 혈관 수술을 할 때 마취, 수술 시간, 수술 후 통증 등을 줄일 수 있는 기술적 노하우에 대해 그 동안의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깜짝 발표가 있었다. 특히 이 자리에는 대전, 충청 남북 지역 하지정맥류 의료진도 참석하여 학술적 교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를 주관한 박승준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 석학들과 학술적 교류를 통해 하지정맥류 치료에 있어 앞선 수준의 의료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깁슨(Gibson) 박사는 미국 정맥학회 이사 (American College of Phlebology, Board of Directors), 미국 Overlake Hospital 이사, 학술지 Journal of Vascular Surgery 논문 심사위원,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School of Medicine, Seattle 주임 교수 등의 약력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