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1:15 (화)
 실시간뉴스
미장센&시대극으로 만나는 영화들! <텔 잇 투 더 비즈>부터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아가씨>까지
미장센&시대극으로 만나는 영화들! <텔 잇 투 더 비즈>부터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아가씨>까지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10.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텔 잇 투 더 비즈>부터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아가씨>까지 미장센이 인상적인 영화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는 권력과 욕망이라는 주제로 18세기 영국의 왕실 속 세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18세기 영국 왕실의 한복판으로 데려다 놓은 듯한 화려하고 세련된 비주얼로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만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미장센이 눈길을 끌었으며,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아가씨>는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 이모부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가는 귀족 아가씨 ‘히데코’에게 새로운 하녀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찬욱 감독 특유의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내세워 완벽에 가까운 미장센을 창조했고, 그로부터 나오는 고혹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31일 개봉하는 <텔 잇 투 더 비즈>는 1952년 스코틀랜드 시골 마을, 각자의 상처를 가지고 살아가던 싱글맘 ‘리디아’와 여의사 ‘진’의 지킬 수 없었던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동명의 원작 소설을 각색해 영화화한 아나벨 얀켈 감독은 당시 위협적이고 억압감이 느껴지는 스코틀랜드를 비좁은 작은 건물들과 그늘진 하늘 등으로 연출해 몰입감을 더했다.

또한 분장과 세트, 의상 등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미장센을 선보이며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받아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여기에 시선을 사로잡는 따뜻한 감성의 영상미까지 더해져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월드시네마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