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북한강어탕국수 메기매운탕, 오리탕·구이 본덕·통큰생오리, 통영굴마당·남경수산
‘생방송오늘저녁’ 북한강어탕국수 메기매운탕, 오리탕·구이 본덕·통큰생오리, 통영굴마당·남경수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0.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MBC 생방송오늘저녁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74회에서는 △톡톡히브닝-오리탕(고양시 본덕), 오리구이(영등포구 통큰생오리) △맛! 릴레이 카메라-메기 매우탕(남양주 북한강어탕국수 △팔도 국밥 기행-통영 굴국밥(통영굴마당, 남경수산)  △주말엔 여기요~경기도 안산 △수상한 가족 등이 방송된다.

◆ [톡톡이브닝] 환절기 건강식 오리 맛 겨루기! 탕 VS 구이

‘음식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 삼시세끼 잘 먹는 것이 건강을 챙기는 지름길! 일교차가 큰 만큼 건강도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딱 어울리는 보양식이 있으니, 바로 오리! 오리고기는 체력 보충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과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력 보충에 ‘딱’이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은 무엇?

 ‘오리는 탕으로 즐겨야 제 맛이지’ 얼큰하고 깊은 국물이 일품인 오리탕 강력 추천! 어렸을 적 외할머니가 끓여주신 오리탕을 먹고 잔병치레 한 번 없이 자랐다는 사장님의 특급 레시피로 만든 오리탕.

오리탕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두 번째 요리는? ‘오리고기는 기름 쫙 뺀 구이가 최고지!’ 부추, 숙주를 더해 담백하게 구워 낸 오리구이가 인기라는데. 부먹 대 찍먹을 능가하는 세기의 맛 경쟁, 오리탕이냐, 구이냐. 당신의 선택은?

◇ 톡톡히브닝 방송정보 ▷오리탕 (본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오리구이 (통큰생오리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 [맛! 릴레이카메라] 비린내 전혀 없는 건강한 매운맛! 메기 매운탕

전국 방방곡곡, 방송에 공개된 적 없는 숨은 맛집을 찾아다닌다! <맛! 릴레이 카메라>. 맛집 사장님의 추천을 따라 은둔 고수의 맛집으로 이어지는 맛집 파도타기가 시작! 지난주, 30년 전통이 담긴 보리 비빔밥과 오리 불고기로 극강의 맛을 선보인 배연정 사장님! 고수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은~ 바로, 메기 매운탕 집! 북한강을 따라 수많은 매운탕집이 있지만, 꼭 ‘이 가게’이어야만 하는 독보적인 매력이 있다고! 겉보기에는 그저 평범~해 보이는 메기 매운탕에 숨은 비결은 무엇?

 사장님의 20년 요리 비법이 담긴 비법 노트를 통해 메기의 비린 맛을 잡는 비밀 비법이 공개되는 것은 물론, 건강 고추장을 만드는 방법까지 대공개된다! 땀 뻘뻘 흘려가며 먹는 맛이 일품인 칼칼한 메기 매운탕과 쫄깃한 식감의 메기와 달달하게 매콤한 양념장의 위험한 만남, 메기구이까지! 끝도 없이 들어가는 중독적인 맛이 궁금하다면 <맛! 릴레이 카메라>를 주목하라.

◇ 맛! 릴레이 카메라 방송정보 ▷ 메기 매우탕 (북한강 어탕국수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 [팔도 국밥 기행] 남쪽 바다의 꿀, 통영 굴국밥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팔도 국밥 기행>. 10월을 맞이한 통영 앞바다에서는 햇굴 수확에 여념이 없다. 통영에서 굴은 ‘꿀’이라고 부르며 예부터 모두가 즐겨 먹던 식재료였다. 갓 수확한 굴을 넣고 끓인 굴국밥은 통영 사람들에게는 흔하지만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 끼였다. 여기에 갓 수확한 햇굴로 만들어낸 돌솥 굴밥과 굴전, 굴찜은 통영 굴이 가진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다.

굴 밥상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통영 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만 타지 사람들에게는 낯선 향토 음식이 있으니, 바로 굴로 만든 젓갈인 ‘굴무젓’. 통영에서 ‘꿀젓’이라고도 불리는 굴무젓은 삭힌 굴에 무를 갈아서 만든 젓갈로 옛날에는 아랫목에 넣고 솜이불 덮어 삭히기도 했다. 또 박신장(굴 까는 작업장) 사람들이 바쁜 와중에 새참으로 즐기는 간단한 굴 요리로는 새콤 달콤 채소와 굴을 함께 무친 굴무침과 왕의 수라상에도 올랐다는 굴만둣국이 있다는데 굴국밥 한 그릇에 담긴 이야기를 따라 통영으로 떠나본다.

◇ 팔도 국밥 기행 방송정보 ▷통영굴마당(경남 통영시 도남동) ▷굴수하식수협(경남 통영시 북신동) ▷남경수산(경남 통영시 용남면 동달리)

◆ [주말엔 여기요~!] 지금이 딱! 이번 주말엔 안산이요~

가을바람 살랑살랑 불어오는 지금~ 자고로 10월은 떠나기 딱 좋은 계절이다!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되는 이들을 위해~ 김승주 리포터가 찾아간 곳은 팔색조의 매력을 지닌 도시, 경기도 안산이다. 지금 딱 즐기기 좋다는 안산의 첫 번째 명소, 1,000,000㎡국내 최고의 인공습지로 불리는 갈대습지공원! 한창 피어오르는 갈대 속에서 걷노라면 저절로 힐링이 된다고. 이어서 찾아간 곳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단원미술관이다.

단원 미술관을 지금 꼭 찾아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단원 김홍도의 진품 전이 열리고 있기 때문! 가치를 이루 말할 수 없는 진품 <사슴과 동자>, <화조도> 등 우리가 몰랐던 작품을 들여다볼 수 있다. 또 안산의 미니 지구촌이라 불리는 다문화 특구에서 화려한 전통의상부터 외국에서나 볼법한 길거리 음식, 소문난 맛집까지! 이색 체험과 세계의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데~ <주말엔 여기요~!>에서 지금 떠나기 딱 좋은 안산으로 떠나본다.

◇ 주말엔 여기요~! 방송정보 ▷안산 갈대습지공원(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단원미술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안산시세계문화체험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디유히엔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 [수상한 가족] 내 남편은 못 말리는 사진광

“그만 좀 찍어~” 쩌렁쩌렁한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전라북도 완주의 논밭. 그곳에 색동 한복을 입은 아내 이혜자(71)씨와 그를 열심히 찍어주는 남편 임일태(77) 씨가 있다. 멀쩡한 교사직도 그만두고 40년째 사진에 빠졌다는 일태 씨. 처음 찍어본 사진이 공모전에 당선되면서부터 그 열정이 시작돼 무려 3412번의 입상, 세계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그때부터 아내 혜자 씨에겐 고생길 시작이었다. 월급 25만 원이던 시절에 무려 110만 원짜리 카메라를 사지 않나, 직장에 ‘장모님이 돌아가셨다’며 거짓말하고 몰래 사진을 찍으러 가질 않나!

그중 혜자 씨를 가장 화나게 한 것은 바로 ‘모델’을 세우는 것! 장소 불문, 시간 불문 자기가 찍고 싶은 건 꼭 찍어야 하는 일태 씨. 과한 연출 욕심에 농사일을 할 때도 촌스런 의상을 입는 건 기본, 땀이 덜 난다고 냅다 얼굴에 물벼락을 뿌려버린다. 또 모델이 부족하면 나가서 동네 주민들까지 촬영에 동원하고 있다는데. 연출 사진에 빠진 괴짜 남편 일태 씨와 그의 반쪽 혜자 씨의 다사다난한 일상을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