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45 (금)
 실시간뉴스
하나금융, 경북 청송에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 경북 청송에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9.1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 경북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청송군 파천면 인근은 계속된 아동 수 감소로 그간 운영해 오던 민간어린이집이 경영난으로 폐쇄될 상황이었으나 하나금융과 청송군의 협력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거쳐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게 됐다.

이로써 자칫 보육 사각지대가 될 수 있었던 지역에 양질의 보육 환경이 조성되게 됐다고 하나금융은 설명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은 개원식에서 "출산율 저하와 인구 감소 현상이 농촌 지역에서는 더욱 심각하다"며 "아이를 잘 낳고 기를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젊은 부부들이 유입되고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보육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한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로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4월 충남 홍성군, 11월 서울 강북구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지원했고 명동과 여의도, 광주, 부산에 차례로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했다. 또 전국 46개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 절차가 진행 중이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