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4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초가네장어구이·도원 중식무한리필 애호박국밥·모둠생선구이…불로괴 정체?
‘생방송오늘저녁’ 초가네장어구이·도원 중식무한리필 애호박국밥·모둠생선구이…불로괴 정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오늘(1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18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만원 양념장어구이(면목동 초가네장어구이), 고급 중식 무한리필(가산동 도원) △먹고만 갈게요-애호박 국밥(광주 명화식육식당), 모둠 생선구이(광주 인촌) △전설의 헌터-불로괴 정체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만원의 만찬! 양념 장어구이 vs 고급 중식 무한리필  

만 원 한 장으로 정성 가득! 맛도 일품인 초저가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 중랑구의 한 전통시장에 위치한 식당. 주인장이 쉴 새 없이 정성껏 구워주는 장어구이 맛에 손님들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뼈가 많아 억센 바다장어를 일일이 1cm 간격으로 칼집을 내어 더욱더 부드럽고, 양념 깊게 잘 밴 장어구이의 가격은 두 마리에 단돈 10,000원! 평소 비싸서 맘껏 즐기기 힘들었던 장어구이와 문어, 소라 숙회까지 곁들인 한 상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이 즐겨 찾을 수밖에 없다고!

두 번째 만 원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서울 금천구의 한 식당. 단돈 9,000원에 중화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데! 짜장, 짬뽕, 볶음밥, 중국 냉면, 냉 짬뽕, 군만두는 기본~ 가격 부담 때문에 한 그릇 시켜 먹기도 고민하는 탕수육, 깐풍기, 양장피, 유산슬, 고추 잡채, 쇼리완스 등 중화요리 10가지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 9,000원 착한 가격도 모자라 식사 시간도 무한정! 리필 횟수도 무한정! 심지어 맛 좋은 중화요리를 무한리필이라니~ 입소문 타고 식객들 물밀 듯이 밀려드는데! 만 원 한 장 들고 행복한 만찬 즐기러 떠나보자. 

◇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 만원 양념 장어구이 : 초가네 장어구이 (서울 중랑구 면목동(면목로44길))
▷ 만원 고급 중식 무한리필 : 도원 (서울 금천구 가산동 / 점심 11:00~14:00 저녁 17:30~20:00)
▷ 도원 성남점 (경기 성남시 중원구 대원동)

◆ [먹고만 갈게요] 방송 첫 공개! 줄서야 먹는 광주의 맛은?

맛의 고장이라고도 불리는 광주광역시. 이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깊고, 독특한 맛을 발굴해내기 위해 여러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5대 맛집을 선정했다고. 그 중 하나! 추운 겨울 더욱 생각나는 특별한 국밥집이 있단다. 바로, 애호박과 돼지고기 듬뿍 넣어 빨갛게 끓여낸 ‘애호박 국밥’! 이 맛보려면 한 겨울에도 1시간 이상 대기는 필수~ 방송에는 단 한 번도 소개되지 않았던 탓에 그 맛이 더욱 궁금한 맛집을 직접 찾아가본다.

입소문 제대로 난 맛집에 이어 동네 사람들만 아는 특별한 맛집이 있다는데~ 찾는 손님들 대부분이 30년 단골은 기본! 오랜 세월, 한결같은 맛으로 추억을 선사하는 이 집의 메뉴는 다양한 생선을 맛볼 수 있는 ‘모둠 생선구이!’ 매일 판매할 생선은 생물로 받아 참숯에 굽기 때문에 신선함은 물론 그 맛이 배가 된다고! 30년 이상 동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을 찾아가본다.

◇ 먹고만 갈게요 방송정보
▷ 애호박 국밥 : 명화식육식당 (광주 광산구 평동로)
▷ 모둠 생선구이 : 인촌 (광주 동구 구성로194번길)

◆ [세상 속으로] 상큼 터지는 제주 감귤 투어

드디어 감귤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기장판 위에서 이불 뒤집어쓰고 손이 노래지도록 귤 한 박스 까먹노라면 그것이 바로 행복. 하지만 귤을 이렇게만 먹는다면 귤의 매력을 반도 알지 못하는 것! 제철 맞은 감귤의 참매력을 알기 위해 제주 감귤 밭에는 체험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감귤을 따며 자연스레 알아가는 감귤에 대한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박한 지식들! 그리고 감귤주스부터 감귤탕수육까지 감귤의 매력을 200% 느낄 수 있는 감귤의 무한변신을 소개한다.

◇ 세상 속으로 -제주 감귤 투어 방송정보
▷ 어린왕자 감귤밭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추사로)
▷ 면차롱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 [전설의 헌터] 진시황제가 사랑한 불로괴의 정체는?

끈기 있는 민족의 상징 소나무! 소나무는 쓰임이 많아 솔잎부터 뭐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유용한 약초인데. 소나무 3대 약초! 소나무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담쟁이 넝쿨, 송담. 소나무 뿌리에 붙어 있는 혹, 송근봉. 마지막 3대 약초!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즐겨 먹었다는 전설의 약초, 불로괴! 늙지 않는 덩어리 불로괴는 100년 묵은 소나무에서 나오는 소나무 수액과 참기름을 이용해 만든다.

15년 동안 불로괴를 재연하기 위해 전국을 헤맸다는 박건용 헌터(56살)! 노송이라고 해서 모두 불로괴를 만들 수 있는 건 아니다! 동쪽으로 향한 소나무 뿌리, ‘동송근’만이 불로괴를 완성할 수 있는데. 이는 해가 뜨는 동쪽의 이슬을 먹고 자란 뿌리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혹한의 추위도 모자라 돌산에서의 고군분투! 과연 전설로만 내려오는 불로괴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을지? 진시황제가 사랑한 젊음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