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35 (토)
 실시간뉴스
KEB하나은행, 전자부품연구원과 ‘중소·벤처 성장지원’ 업무협약
KEB하나은행, 전자부품연구원과 ‘중소·벤처 성장지원’ 업무협약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9.12.2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은 24일 경기도 분당 전자부품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전자부품연구원, 하나벤처스와「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 후 안영근 KEB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 원장(사진 가운데),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지난 24일 경기도 분당 전자부품연구원대회의실에서 전자부품연구원(KETI), 하나벤처스와 '중소·벤처기업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하나벤처스는 전자부품연구원과 협력해온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 발굴 △우대 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자본 투자 등에서 협력하고 산-연-금 협력의 성공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전자부품연구원은 4차 산업 ICT 융합 분야에 특화된 전문 연구기관이다. 매년 약 800개의 중소·벤처기업과 공동 R&D를 수행하면서 100여개 창업 보육, 입주기업과 협력한다.

안영근 KEB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술 역량이 우수한 창업 기업 등 유망 기업들에 실질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 원장은 "기술 개발과 금융 지원을 연계한 종합적 기업 성장 지원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