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05 (토)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핀란드 쿠사모에는 라플란드 숲의 요정이 산다?
‘EBS 세계테마기행’ 핀란드 쿠사모에는 라플란드 숲의 요정이 산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 요정들이 사는 숲’
EBS 세계테마기행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 요정들이 사는 숲’

오늘(26일) EBS <세계테마기행>’은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4부가 방송된다. 라플란드는 핀란드와 스칸디나비아반도 북부, 러시아의 콜라반도를 포함하는 유럽 최북단의 북극권 일대를 말한다.

여름은 해가 지지 않고, 겨울은 암흑의 시간이 긴 땅. 백야와 흑야, 극단적 환경이 빚어낸 환상의 풍경. 북유럽에서도 더 북쪽으로 가면 사람이 살기엔 너무 척박하고 힘들어 오랫동안 황무지로 인식되어 온 라플란드가 있다.

'북쪽에 사는 야만인의 땅'이라 불리며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천혜의 자연환경이 남아있어 최근 유럽의 마지막 남은 야생으로 여행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일년에 딱 세 달간 열리는 지상 최고의 트레킹 코스, 스웨덴 쿵스레덴. 빙하가 빚은 절경 노르웨이의 북극해 피오르. 핀란드 숲과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진짜 휴식. 장엄하고 경이로운 풍경과 수많은 즐길 거리까지. 숨겨져 있던 세계의 봉인 해제 기행, 라플란드로 떠난다.

이번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는 핀란드 국립오페라단 단원 한동훈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오늘 제 4부 ‘요정들이 사는 숲’가 방송된다.

숲과 호수의 나라, 핀란드. 그들은 숲으로 갈 때 가장 행복하다고 말한다. 여름의 숲에는 그들만의 별장인 뫼끼(mokki)가 있고, 베리와 버섯이 지천으로 깔려있다. 어디를 보아도 녹색의 푸르름이 가득한 여름의 숲. 그 숲속에 요정이 산다!?

발걸음을 옮겨 독특한 요정들을 만나러 가는 길은 날씨마저 변화무쌍하다. 쿠사모(Kuusamo)에는 곰과 같이 사는 괴짜 요정이 있다. 10살 때 숲에서 우연히 만난 곰과 사랑에 빠진 술로 씨는 27년 전부터 자립이 불가능한 6마리의 곰들을 돌보며 살아가고 있다.

술로 아저씨를 보자 좋아하는 곰의 모습은 마치 반려견처럼 보이는데.. 곰과의 특별한 일상을 쫓아가 본다. 또 다른 숲에는 말을 사랑하는 요정, 그리고 낚시광 미까와 보라색 혀를 가진 사뚜 부부가 살고 있다. 숲이 선사하는 풍경과 유별난 라플란드의 요정들을 소개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