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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지난 해 1,889건 생활민원 처리
제천시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지난 해 1,889건 생활민원 처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1.09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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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에서 운영하는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가 지난 2019년 총 1,889건의 시민 가정생활 불편을 처리하며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는 남자대원 4명, 여자대원 2명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기동대는 눈이 내리나 비가 오나 추운 날 더운 날을 가리지 않고 출동하여 서민생활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있으며, 전등교체 및 수리, 보일러 및 싱크대 수리, 하수구 정비, 못 박기 등 각 가정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해결하고 있다.

기동대는 지난 한 해 동안 취약계층 303건, 여성1인가정 109건, 일반가정 1,428건, 공공시설 49건 등 총 1,889건을 처리했다.

특히,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이나 차상위 가정, 홀로 사는 노인가정 등에는 수선에 필요한 부품비를 10만원까지 전액 무료로 수리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가정의 각종 생활불편 대부분을 고충민원처리 기동대가 해결해 주고 있다.”면서,“대원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전화를 주시는 시민들의 전화가 굉장히 많아 이들도 큰 보람을 느끼며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는 전국적으로 시민 호응도가 높은 시책으로 알려저 지난 12월에는 세종시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가기도 하였다

가정에 불편한 사항이 있는 제천시민은 고충처리 민원기동대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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