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00 (토)
 실시간뉴스
文 대통령 “최고의 설 선물”…김학범호 U-23 우승 축하
文 대통령 “최고의 설 선물”…김학범호 U-23 우승 축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2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 사진 =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 사진 = 청와대 제공

“연장전까지 가서 거둔 최고의 설 선물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20 도쿄올림픽 진출권과 함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사상 첫 우승의 쾌거를 달성한 김학범 감독과 선수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경기장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AFC U-23 챔피언십 결승 연장전이 끝난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연장전까지 가서 거둔 최고의 설 선물" 이라며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우승까지!"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자랑스럽고 고맙다"라며 "김학범 감독님과 우리 선수들 수고 많았다"고 격려했다.

한국은 연장 후반 8분 터진 정태욱 선수의 헤딩슛 결승골로 1-0,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이미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따낸 U-23 대표팀은 이 대회 사상 처음으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경기 후 김 감독은 취재진과 만나 "가장 값진 성과는 골키퍼 두 명의 플레이를 제외하고 모든 선수들이 교체돼 나왔을 때 맡은 임무를 충실히 하고 팀에 녹아들었다는 것"이라며 "선수들을 많이 믿는다. 그 믿음이 성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 = 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사진 = 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 다음은 문 대통령 페이스북 글 전문

연장전까지 가서 거둔 최고의 설 선물입니다.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더해 우승까지!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김학범 감독님과 우리 선수들 수고 많았습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