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대책회의 개최
제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대책회의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1.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28일 아침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국내 4명(1. 27일 기준)으로 늘어남에 따라 감염병 위기 경보 ‘경계’ 단계에 대비하여 감시와 대응에 주력하고자 실시되었다.

시는 의료기관(DUR, ITS) 시스템 활용을 통한 국외여행력 확인지도, 홈페이지 게시 및 언론보도로 시민 주의사항 계도, 위기 경보 관심에서 주의단계로 격상됨에 따른 부서 간 협조체제 가동 계획을 수립하고, 의심환자 발생 대비 선별 의료기관 선정(제천서울병원), 우한시 관련 폐렴 환자 신고 시 역학조사, 의심환자 및 접촉자관리, 발생상황 일일보고, 의심환자 대응요령 등을 숙지하고 준수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발생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시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의료기관에서는 호흡기 질환자 내원 시 문진 및 DUR(중국 우한시 입국자 명단 통보)로 해외 여행력을 확인하는 등 선별진료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증상이 있는 시민들은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고 즉시 보건소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해외감염병 NOW’ 홈페이지에서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 감염병 정보, 여행 전·중·후 감염병 예방 수칙 등 관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발생지역 방문 시 ▲가금류 및 야생동물 접촉 피하기 ▲호흡기증상자와의 접촉피하기 ▲현지시장 등 감염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 자제하기 ▲ 개인 위생수칙(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사용)철저 등을 준수해야 한다.

한편, 국내에는 현재 인플루엔자 유행으로 인한 호흡기 증상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모든 시민들은 손 씻기, 기침예절, 호흡기증상 발생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기관 방문 시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등 감염병 예방행동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