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3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냉이물닭갈비(태백닭갈비)·붉은거탑뼈짐(엉터리뼈찜)…붉은 귀물 ‘지치’는?
‘생방송오늘저녁’ 냉이물닭갈비(태백닭갈비)·붉은거탑뼈짐(엉터리뼈찜)…붉은 귀물 ‘지치’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68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냉이 물닭갈비(태백시 태백닭갈비) △전설의 헌터-붉은 귀물 ‘지치’ △노포의 손맛-붉은 거탑 뼈찜(의정부시 엉터리뼈찜) 등이 방송된다.

◆ 면역력 특집 1 

▷ [꿀팁TV] 신학기,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잡아라! - 코로나19 응원 릴레이 

아들 셋을 둔 백수정 씨 가족은 신학기를 앞두고 걱정이 크다.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지긴 했지만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순간 아이들이 코로나19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 더군다나, 자녀가 셋이나 되다보니 누구 한 명이라도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걸리면 온 가족이 비상에 걸리는 건 한순간이다.

때문에 신학기가 되기 전, 손씻기, 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물론, 일주일에 한 번 과일 파티를 열어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려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는데.

백수정 씨 가족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과일 외에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것은 바로, 홍삼. 홍삼의 다당체 성분이 면역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서 면역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고. 면역력 골든타임을 잡는데 도움 되는, 홍삼의효능을 꿀팁TV에서 소개한다.

◆ 면역력 특집 2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바이러스의 적수! 면역력 높이는 반찬은?
▷ 더 건강찬 : 서울 성동구 금호동3가(동호로)

급속히 확산하는 코로나19! 외식은 줄었지만, 오히려 찾는 손님이 배가 된 반찬가게가 있다는데! 이곳을 찾는 이유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반찬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란다.

특히 다른 반찬가게에서 볼 수 없던 ‘면역밥’은 이 집 인기 메뉴 중 하나! 해독을 도와주는 황태와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는 미역을 넣어 만든 밥 한 공기면 뚝 떨어졌던 면역력도 한방에 올릴 수 있다.

또한, 육개장도 면역력을 높이는 보양 음식으로 꼽힌다는데. 여기에 대파를 듬뿍 썰어 넣는 것이 포인트! 대파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알리신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준단다.

마지막으로 바다의 보물이라 불리는 ‘파래’로 5분 만에 만드는 면역력 반찬과 제철 식재료 쑥으로 만든 고추장떡까지! 맛은 물론 영양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면역 반찬을 소개한다. 

◆ 면역력 특집 3

▷ [슬기로운 외식생활] 봄나물이 산더미로! [ ? ] 물닭갈비 
▷ 태백닭갈비 : 강원 태백시 황지동(중앙남1길)
- 냉이 서비스는 3월 말까지입니다

평범한 닭갈비는 가라! 강원도 태백의 명물, 일명 ‘물 닭갈비’를 소개한다! 기존의 닭갈비와 다르게 육수가 자작하게 있는 것이 특징인 물 닭갈비.

그런데 많은 물 닭갈비 집 중에서도 오랜 전통과 착한 가격은 물론, 1년 중 딱 이맘때, 3~4개월만 맛볼 수 있는 향긋한 닭갈비를 선보이는 곳이 있으니. 이곳에선 단돈 7,000원이면 푸짐한 물 닭갈비 위에 봄 향기를 가득 머금은 냉이를 수북하게 얹어 주는, ‘냉이 물 닭갈비’를 맛볼 수 있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특히 위와 간, 장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냉이. 거기에 닭발과 닭 뼈, 각종 약재를 넣고 푹 끓여 잡내는 없애고 감칠맛은 살린 닭갈비와는 환상의 조화라고. 착한 가격에, 떨어진 면역력 살려줄 건강 밥상! 냉이 물 닭갈비를 만나본다.

◆ 면역력 특집 4

▷ [전설의 헌터] 산삼 부럽지 않다! 핏빛 귀물의 정체는?
▷ 자연을 나누는 사람들 : 충북 충주시 교현동(남산4길)

모든 것이 말라버린 황폐한 겨울 산! 그 깊은 땅속에 잠자고 있는 핏빛 귀물! 과거 신선이 먹었다는 불로초로 전해 내려오는 오늘의 약초는 바로 붉은 뿌리 자랑하는 지치다.

지치는 동의보감을 비롯해 각종 의학고서에 등장하며, 한방에서는 그 쓰임새가 다양해 ‘산삼보다 낫다’고 알려졌을 정도! 특히 지치의 붉은 겉표면에는 ‘시코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 시코닌은 염증조절 작용에 뛰어나 혈관염,아토피 피부염은 물론 관절염에도 큰 도움을 준단다. 지치는 표면의 붉은 성분이 우러나도록 담금주나 꿀절임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는데~ 깡깡 얼어붙은 땅을 파내며 힘겹게 찾은 붉은 귀물 지치를 만나러 떠나보자. 

◆ [노포의 손맛] 화끈하게 쌓았다! 붉은 거탑 뼈찜

▷ 붉은 거탑 뼈찜 - 엉터리뼈찜 :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태평로194번길)

스트레스 받는 날에도 불타는 금요일 밤에도~ 화끈한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이 있다! 강렬한 붉은 빛깔과 다양한 맛을 품은 뼈찜! 부드러운 등뼈 위 콩나물과 쫄면을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뼈찜 하나로 의정부를 평정한 24년 전통 노포가 있다.

동네 작은 순댓국집에 ‘뼈찜’ 메뉴가 생기면서 많은 것이 달라졌다. 뼈찜에 시선 뺏기고 입맛 뺏긴 단골이 급격히 늘어난 것! 매운맛의 민족답게 뒤끝 없이 깔끔한 매운맛 뼈찜에 매료되는 건 시간문제인데.

중독적인 뼈찜의 어머니, 이성숙(62) 주인장! 매일 하루 2번 등뼈의 핏물을 빼고 애벌 삶기를 하고 또 끓여내기의 반복! 양념도 1, 2차로 나눠서 해서 양념이 잘 배도록 하는 건 물론 정확한 개량을 통해 뼈찜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였다. 최근엔 SNS에 홍보로 노포 투어를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뼈찜, 그 화끈한 맛 보러 가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