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20 메이크업 트렌드 '내추럴 글로우'
2020 메이크업 트렌드 '내추럴 글로우'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3.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레슨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2020년 S/S 메이크업 트렌드는 ‘내추럴 글로우(Natural Glow)’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면서도 더 아름답게 빛날 수 있는 내추럴 글로우 메이크업은 가지고 있는 단점을 가리는 것보다는 장점을 극대화해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 메이크업 
내추럴 글로우 메이크업의 메인은 바로 이 베이스 메이크업에서부터 시작된다. 기초 스킨케어와 보습을 충분히 해준 후 수분감이 있는 프라이머와 베이스로 이슬을 머금은 듯한 광채 피부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주로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팩트를 사용하며, 얇고 투명하게 베이스 제품을 발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것이 포인트다. 
베이스 제품을 고를 때는 커버, 밀착, 지속에 비중을 두고 선택을 해야 한다. 완벽한 커버보다는 얇고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해야 하고, 피부에 완벽히 밀착해 투명해 보이면서도 글로우 하게 마무리 되는 것이 좋다. 촉촉하고 맑은 피부가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성이 좋으면서도 수정화장을 할 때 뭉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아이 메이크업
자연스러운 부분을 강조하다 보니 진한 아이라인보다는 자연스러운 음영으로 깊이 있는 눈매를 표현하는 아이 메이크업이 대세다. 자연스러운 음영을 위해 자연에서 유래한 브라운 컬러들이 유행할 예정인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컬러는 브라운 컬러인 피넛버터 컬러과 레드브라운 계열의 번트 컬러다.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해 옅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 섀도를 물들이듯 넓게 펴 발라주며, 이후에 은은한 펄감이 있는 섀도를 살짝 덧발라준다. 눈썹은 본인의 눈썹 모양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럽게 채워주는 정도로 마무리하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섬세하게 채워주면 완성이다.  

 

치크&립 메이크업
먼저 치크 메이크업은 촉촉한 베이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크림이나 밤 형태의 촉촉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전체적으로 얇고 넓게 발라주어 자연스러운 혈색을 띠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립 메이크업 역시 글로우 하게 연출한다. 촉촉하고 투명한 립글로스를 사용하거나 촉촉한 립밤을 듬뿍 바른 후 립 제품을 사용해 반짝이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이때 입술 전체에 색을 진하게 입히기보다는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을 주어 입체감 있는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패션과의 조합 
내추럴 글로우 메이크업은 나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일상 속 데일리 룩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2020 S/S 시즌에는 네이처 무드를 강조한 의상이 유행할 예정인데, 여기에 내추럴 글로우 메이크업을 매치하면 훨씬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면, 거즈, 린넨 등 자연유래 소재로 만들어진 의상, 나뭇잎이나 플라워 패턴처럼 자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의상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패션에 자연스럽게 빛나는 글로우 메이크업의 비주얼을 더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리시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Editor's Pick

1. 끌레드벨 - 글로우 파워 리프트 V 쿠션  리프팅 효과, 커버력, 보습력이 강화된 일명 ‘V착밀착 쿠션’이다. V자 형태의 스펀지에 공드&핑크 에센스가 황금비율로 배합되어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핑크빛 화사한 광채를 선사한다.  

2. 숨37˚ - 에어라이징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아침 메이크업의 첫 결과 첫 광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 피부 표면을 입체적으로 촘촘히 채워 결점 없이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3. 조성아뷰티 - 리페어 커버 팩트 고보습, 고커버 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과 생기 에센스의 황금 비율로 피부 탄력을 개선과 생기 넘치는 볼륨 및 광채를 선사하는 쿠션으로 소량으로도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4. 쏘내추럴 - 픽스 쿠션 오일성분을 사용해 자연광을 받은 듯 내추럴 한 광채를 살려준다. 픽서 성분이 들어가 얇지만 완벽한 커버력으로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며, 파우더 성분이 끈적임 없이 마무리를 돕는다. 

5. fmgt - 잉크래스팅 쿠션 글로우 광택이 우수한 고굴절 오일과 윤광 폴리머가 함유되어 은은하게 차오르는 윤기로 우아하면서도 매끄러운 피부 결을 완성해준다. 가벼운 텍스처로 얇고 촘촘한 커버가 가능하며 오랜 시간 깔끔하게 유지된다. 

 

[Queen 조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