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Ladies Shoes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Ladies Shoes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0.04.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2월호

올봄엔 이런 구두가 유행한다

현대적 감각과 복고풍이 공존하는 올 봄 유행 구두. 파스텔톤의 내추럴 컬러와 화이트 컬러가 주종을 이루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1991년 2월호 -Ladies Shoes
1991년 2월호 -Ladies Shoes

 

올 봄 구두의 유행 경향은 3가지로 크게 구분해 볼 수 있다. 스타일면에서 보면 첫째, 자연에서의 소재를 응용한 것으로 화려하게 전개되기 보다는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부드럽게 표현되는 소재 자체가 디자인의 요소로 등장한다. 둘째, 전통적인 형태의 이어짐으로 전형적이고 복고적인 형태에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셋째, 화려하면서 정돈된 느낌을 주는 다양한 무늬의 화려한 수장식이 분위기를 살려중 것이다. 

소재는 부드럽고 착화감이 뛰어난 소재의 고급화 · 다양화 추세가 두드러질 것이며, 스웨이드 소재의 강세가 이어지는 등 더욱 자연스러운 감각의 소재 확대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색상은 파스텔톤의 내추럴 컬러와 화이트가 중요하게 대두되며 이와 함께 깨끗하고 상쾌한 블루 컬러, 빨강, 녹쌕, 회색 등 채도가 낮은 색상도 인기.

구두스타일의 중요한 포인트인 힐은 복고풍 흐름에 맞추어 다소 투박하면서도 멋이 느꺼지는 타입이 보편화될 전망. 

미니스커트가 유행하면서 하이힐이 증가하지만 안정감과 편한함을 추구하는 양상은 계속될 것이므로 낮은 굽도 공존한다.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