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15 (토)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우이천 댕댕이 백구, 굴뚝에 빠진 고양이, 개황당한 공집착犬
[TV 동물농장] 우이천 댕댕이 백구, 굴뚝에 빠진 고양이, 개황당한 공집착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SBS ‘TV 동물농장’ 966회는 △굴뚝에 빠진 고양이 △공과 함개 △우이천 백구 등이 방송된다.

굴뚝에 빠진 고양이 / SBS 'TV 동물농장’
굴뚝에 빠진 고양이 / SBS 'TV 동물농장’

▶굴뚝에 빠진 고양이

칠흑 같은 어둠 속, 12m 굴뚝의 가장 밑바닥. 간절함마저 무력해지는 그곳에서 위태롭게 버티고 있는 고양이 <나비>가 있다. 과연 <나비>는 따사로운 봄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까?

3층 건물 옥상의 굴뚝 안으로 하염없이 누군가를 부르는 아주머니! 그리곤 간절히 귀를 기울여 보는데. 들려오는 건 역시 메이리뿐일 듯한 굴뚝 속, 기다림 끝에 들려오는, 옅디 옅은 고양이 울음소리! 놀랍게도 칠흑 같은 어둠 속 굴뚝 밑바닥엔, 고양이 <나비>가 3주째 홀로 갇혀 있다고.

사료와 물을 담아 내리자, 얼마 뒤 찢긴 채로 올라오는 빈 비닐봉지! 출구 없는 12m 깊이 굴뚝으로 추락한 <나비>는 아주머니가 내려주는 단 하나의 희망을 부여잡고 버티고 있다는데! 한 줌의 햇볕마저 허락되지 않은 곳. 간절함마저 무력해지는 깊이의 <나비>는 다시 따사로운 봄볕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까?

공과 함개 / SBS 'TV 동물농장’
공과 함개 / SBS 'TV 동물농장’

▶공과 함개

‘적당히’가 뭐지? 일단 시작하면 끝을 보고야 마는 극한의 공집착犬이 등장했다. 애견 운동장이 발칵 뒤집힐 정도로 개 황당하다는 <레나>의 일상이 공개된다.

등장만으로도 시선 집중. 애견 운동장을 뒤집어 놓은 핫스타 犬이 나타났다! 헬스장에서나 볼 법한 큰 짐볼이 애견 운동장에 홀로 굴러간다. 아니, <레나>가 굴린다. 공을 못 가지고 놀게 막아도. 숨겨도, 심지어 앞에서 터트려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게다가, 다른 개들의 공놀이에 거침없이 끼어들기까지!

<레나>가 등장하면 애견 운동장은 그야말로 ‘개황당’한 상황의 연속이라고. 그 때문에 주인아주머니의 한숨만 늘고 있다는데. 공과 함께라면 어디든 간다! 공에 상당히 진심인 <레나>와 ‘이렇게는 안 된다’ 를 외치는 주인아주머니와의 팽팽한 대결. 과연 이 집착의 끝은 어떻게 될지 <레나>의 발랄한 일상이 공개된다.

우이천 백구 / SBS 'TV 동물농장’
우이천 백구 / SBS 'TV 동물농장’

▶우이천 백구

걷다보니 우이천 터줏대감 앞이야~ 눈 떠보니 우댕이 밥 줄 자리 앞이야~. 마성의 매력으로 주민들을 홀려버린 우이천 백구! 언뜻 행복해 보이는 녀석의 속사정을 알아본다.

봄이 찾아온 우이천을 걷다 보면 만나게 되는 반가운 얼굴! 3년 전 홀연히 우이천에 나타나, 단 한 번도 이곳을 떠나지 않았다는 우이천의 스타, 백구가 그 주인공이라고! 잘 생긴 얼굴 때문인지, 백구를 챙겨주러 이곳을 찾는 주민들도 쉽게 볼 수 있음은 물론 인근 대학교 학생들은 백구에게 우댕이(우이천 댕댕이)라는 애칭까지 지어줄 정도라는데.

하지만 보호자가 없어 개장수의 표적이 되기도 하고, 백구에게 해코지를 하는 사람들도 있어, 절대 사람에게 곁을 내주지 않는다는 백구. 우이천이 범람해 고립된 상황에서도 구조하러 온 사람들의 손길을 끝내 거부한 채 급류에 휩쓸려 내려가 버린 아찔한 상황도 있었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구가 우이천을 떠나지 못하는 속사정은 무엇일까? 또 백구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해줄 방법은!?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