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0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익산짜장면·호두찰식빵·부산찐빵·열무국수…신생반점·하루베이커리·보라찐빵 外
[생활의 달인] 익산짜장면·호두찰식빵·부산찐빵·열무국수…신생반점·하루베이커리·보라찐빵 外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10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생활의 달인’ 737회와 738회차에서는 △은둔식달 익산 짜장면 달인(신생반점, 파충옥), 부산 찐빵 달인(보라찐빵, 남성수·김선애) △호두 식빵 달인(하루베이커리, 이경무) △열무국수 달인(여만국수전문점, 김영자) △종이비행기 달인(신무준) △속독 달인(황유찬)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지난 5월 4일(월요일, 737회)과 5일(화, 738회)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은둔식달 - 익산 짜장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익산 짜장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익산 짜장면 달인 (738회)

▷ 은둔식달 - 익산 짜장면 달인 : 파충옥(男 / 61세 / 경력 30년)
- 신생반점 : 전북 익산시 중앙동2가(중앙로)
- 메뉴 : 자장면, 우동, 짬뽕, 탕수육, 울면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738회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중식당. 이 집의 대표메뉴는 뜨거운 불맛과 고소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된장 짜장이다. 이 집 짜장은 다른 중식당에서 흔히 보던 검은색이 아니다. 짜장양념의 주재료인 춘장에 흔히 첨가되는 검은 색소를 넣지 않아서 연한 갈색 빛을 띤다. '된장 짜장'은 콩 본연의 갈색 빛을 띄는 것이 꼭 된장같다고 해서 단골 손님들이 붙여준 이 집 짜장면의 별명이다. 대파와 양파, 그리고 달인의 특별한 비법소스가 들어가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달인의 아버지때부터 60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지켜온 된장 짜장 맛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 에서 만나보자.

종이비행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어린이날 특집 - 종이비행기 달인 (738회)

▷ 어린이날 특집 - 종이비행기 달인 : 신무준(男 / 37세 / 경력 10년)

지난 방송에서,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해 종이비행기를 50m 가까이 날리고, 20초 비행을 성공시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던 신무준 (男 / 37세 / 경력 10년) 달인. 이번엔 종이비행기 미션의 스케일이 한 층 더 커졌다. 어떤 미션에도 굴하지 않고 가볍게 성공했던 달인을 당황하게 만든 이번 주 미션은 바로, 먼 곳에 위치한 풍선을 종이비행기로 정확하게 맞춰 터뜨리는 미션. 과연, 달인은 성공할 수 있을까? 전 세계에서 종이비행기를 가장 잘 날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달인. 과연, 오늘은 달인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지, <생활의 달인> 에서 만나보자.

호두 찰식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호두 찰식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호두 찰식빵 달인 (738회)

▷ 호두 식빵 달인 : 이경무(男 / 39세 / 경력 15년) 
- 하루베이커리 : 충남 아산시 용화동(용화로48번길)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일요일 09:00 – 20:00
- 메뉴 : 호두 찰식빵, 찹쌀페이스츄리, 포테이토피자바게트

충청남도 아산의 어느 주택가에 유독 사람들이 몰리는 빵집이 있다. 이들이 몰린 이유는 바로 호두찰식빵! 쫄깃하면서고 부드러운 식감의 식빵 안에 고소한 호두가 박혀있어 씹는 재미가 남다르다. 호두찰식빵을 만드는 달인은 이경무 (男 / 39세 / 경력 15년) 달인이다. 일본 도쿄의 고급 호텔에서 파티시에로 일하고 돌아온 달인의 가게는 이제 이 일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달인표 호두찰식빵에는 두 가지 반죽이 들어가는 게 특징이다. 호두와 찹쌀, 타피오카 전분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주는 속반죽과 부드러운 식감을 내는 겉반죽을 더해 오븐에 구운 후, 과일 시럽에 적시면 달인표 호두찰식빵이 완성된다. 또한 전날 짠 신선한 우유로 만든 우유식빵도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이다. 자신만의 철학으로 빵에 열정과 노력을 다하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열무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열무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열무국수 달인 (737회)

▷ 열무국수 달인 : 김영자(女 / 60세 / 경력 11년)
- 여만국수전문점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사평로)
- 메뉴 : 열무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대한민국 대표 '맛의 고장' 전라북도 전주!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숨은 국수 맛집이 있다. 이곳에서 만난 국수의 달인은 김영자 (女 / 60세 / 경력 11년) 달인이다. 따뜻한 봄바람이 코를 살랑이는 요즘 단연 인기 있는 메뉴는 열무국수! 국수에 들어가는 열무김치는 달인이 직접 담그는데. 아삭아삭한 잘 익은 열무김치에 시원한 국물이 만나면 가슴 속까지 개운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이 집 열무국수에 들어가는 열무는 달인만의 비법 재료를 고춧가루와 함께 넣고 버무려 매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낸다. 과연 달인의 열무국수에 숨어있는 비밀은 무엇일지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보자.

속독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속독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어린이날 특집 - 속독 달인 (737회)

▷ 어린이날 특집 - 속독 달인 : 황유찬(男 / 14세)
- 속독의 신 더브레인랩학원 :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은마종합상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시 만난 어린이 달인! 220페이지짜리 두꺼운 책을 단 2분 40초 만에 읽어낸 다음, 3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책의 줄거리를 전부 읊어 제작진과 시청자 모두를 놀라게 했던 황유찬 (男 / 14세) 달인을 다시 만났다. 그동안, 새로운 능력을 갈고 닦은 달인이 새롭게 보여줄 능력은 바로, 송척능력이다. 속청이란, 빠르게 재생한 녹음 음성을 듣고 단어를 캐치해 내는 것으로, 속독을 익히기 위해 집중력을 훈련하는 좋은 기술이다. 흡사 외계어 같이 들리는 음성 속에서 순간 집중력을 발휘해 단어를 정확하게 캐치해내는 놀라운 순간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날 수 있다.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찐빵 달인 (737회)

▷ 은둔식달 - 부산 찐빵 달인 : 남성수(男 / 63세 / 경력 35년), 김선애(女 / 58세 / 경력 35년)
- 보라찐빵 :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선수촌로)
- 영업시간 : 매일 07:30 – 17:30. 일요일 휴무
- 메뉴 : 찐빵 6개 1000원, 도넛 4개 1000원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737회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찐빵집. 이곳은 달달한 팥소가 훤히 비칠 정도로 얇은 피 찐빵으로 유명한 집이다. 부산에 마니아들을 거느린 것은 물론,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한 이곳의 찐빵은 오후 3시면 모두 동이 나버린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 번 만나 설득을 했지만 쉽게 촬영을 허락하지 않은 달인. 이제 제작진은 삼고초려를 감행한다. 과연, 이 찐빵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