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밤빵 달인(르팡, 김영길)·펑고 달인(남원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밤빵 달인(르팡, 김영길)·펑고 달인(남원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5일) SBS <생활의 달인> 743회에서는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밤 빵 달인(르팡, 김영길) △펑고 달인(남원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마포구의 한 냉면집. 이른 더위에 도망간 입맛을 잡아준다는 이 집의 평양냉면은 이미 동네에서 여름철 별미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외진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만난 평양냉면은 메밀면의 탱탱하고 쫄깃함과 풍미 깊은 육수를 자랑한다. 입소문만으로 수많은 단골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었던 평양냉면의 비법은 무엇인지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펑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펑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펑고 달인 : 남원호(남, 37세, 경력 25년)

보고도 믿기 힘든 묘기에 가까운 타격! 프로야구 선수 출신 남원호(男/37세/경력 25년) 달인은 10년째 코치 생활을 하며 펑고를 쳐왔다. 펑고란 야수의 수비 연습을 위해 타자가 스스로 공을 공중으로 던졌다가 배트로 친 타구를 말하는 야구의 수비 훈련 방법이다. 

공의 방향은 물론 속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달인의 섬세한 기술은 25년 동안 야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과이다. 시원하게 하늘을 가르는 달인의 타격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펑고 달인 남원호 달인의 타격 훈련은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놀노리 파평체육공원에서 촬영됐다.

밤 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밤 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밤 빵 달인 : 김영길(남, 57세, 경력 36년)

촉촉한 식빵 안에 달콤한 밤이 가득! 서울 서초구에는 3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베이커리가 있다. 방배동 터줏대감 빵집으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밤이 아낌없이 들어간 밤 빵을 맛볼 수 있다. 

모든 빵을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발효액종 효모를 사용해 29시간 숙성시켜 만든다는 달인 김영길(男/57세/경력 36년). 촉촉함과 달콤함, 모두를 잡은 밤 빵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밤 빵 달인 김영길 달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르팡>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방배로)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7:00-22:00. 일요일 휴무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밤 빵 달인, 펑고 달인은 오늘(25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