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55 (토)
 실시간뉴스
'아기상어' 핑크퐁 '생활 속 거리두기' 유튜브로 송출
'아기상어' 핑크퐁 '생활 속 거리두기' 유튜브로 송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퐁과 함께한 '생활 속 거리두기' 영상 속 주요장면(보건복지부 제공)
핑크퐁과 함께한 '생활 속 거리두기' 영상 속 주요장면(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가 아이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아기상어 캐릭터로 유명한 '핑크퐁'과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 영상을 제작해 송출한다.

25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복지부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복지부 및 핑크퐁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유·아동 대상 캐릭터로,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5600만 명(지난 22일 기준)에 달한다.

이번 영상은 아이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의 핵심 수칙 및 보조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생활 속 거리 두기 관련 시리즈 영상은 크게 세 가지 내용으로 만들어지며, 각각의 영상은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다. 이에 따라 총 6편을 6월 중순까지 단계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하는 1편은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방역 5대 핵심수칙(△아프면 ㅋ3~4일 집에 머물기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자칫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핵심수칙 내용을 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와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를 활용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한다.

이후 제작할 2편에서는 '아기상어의 하루'를 주제로 외출 전후에 지켜야 할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3편에서는 아기상어 올리가 상어 가족 등에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통해 행동 수칙뿐 아니라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라는 심리적 방역 측면의 내용 또한 담아낸다.

이경진 중앙사고수습본부 대국민홍보팀장은 "이번 '생활 속 거리 두기' 시리즈 영상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생활 속 거리 두기' 의 의미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