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EBS 스페이스 공감] 자연주의 싱어송라이터 홍이삭 &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 ‘꿀잠 무대’
[EBS 스페이스 공감] 자연주의 싱어송라이터 홍이삭 &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 ‘꿀잠 무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0일) EBS1TV <스페이스 공감>은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 새로운 시작 - 허소영’ 편이 방송된다.

뜨겁고 습한 여름밤, 지친 우리의 마음을 달래줄 보컬리스트 두 명이 <스페이스 공감>을 찾았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따뜻한 가사로 깊은 위로를 전하는 ‘자연주의 싱어송라이터’ 홍이삭과 부드럽고 매혹적인 목소리로 그루브와 스윙의 맛을 살리는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이 편안하고 아늑한 무대를 펼친다.

EBS 스페이스 공감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새로운 시작 - 허소영> 편에서는 우리의 마음을 편안하게 달래줄 두 보컬리스트 홍이삭과 허소영이 출연, ‘귀 호강’ 무대를 선보인다.

EBS 스페이스 공감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 새로운 시작 - 허소영’
EBS 스페이스 공감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 새로운 시작 - 허소영’

◆ ‘자연주의 싱어송라이터’ 홍이삭의 반짝이는 순간들

2013년, 제24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자작곡 ‘봄아’로 동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홍이삭은 2019년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매력적인 보컬과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 능력, 작곡 능력 등으로 주목을 받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시적인 가사와 편안한 멜로디, 그리고 그것을 담백하게 전하는 보컬로 ‘자연주의 싱어송라이터’라는 별칭을 얻은 그는 2019년 EP 「놓치고 싶지 않은 사소한 것들」을 통해 홍이삭 표 음악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날 <스페이스 공감> 무대에서 그는 일기를 적듯이 일상의 반짝이는 순간들을 기록한 EP의 수록곡들과 지난 5월에 발표한 싱글 ‘네가 없는 하루’를 들려주며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EBS 스페이스 공감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 새로운 시작 - 허소영’
EBS 스페이스 공감 ‘반짝이던 순간 – 홍이삭 / 새로운 시작 - 허소영’

◆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이 선사하는 황홀한 리듬의 향연

2007년 그룹 ‘아워멜츠’의 멤버로 데뷔한 허소영은 2009년 재즈 전문지 ‘재즈피플’의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마니아와 대중을 모두 사로잡는 보컬리스트로 사랑받아왔다. 

타고난 음색으로 재즈의 핵심인 그루브를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그녀의 보컬을 듣고 있으면 머릿속에 낭만적인 장면이 절로 그려진다. 

이날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지난 6월 발표한 EP 「Celebrate in Paradise」의 신곡들을 선보이며 낭만적이고 황홀한 재즈로 무대를 물들였다. 이번에 선보일 곡들이 특히 의미 있는 것은 우리말 가사를 붙인 창작곡이라는 점이다. 듣는 순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재즈곡들로 대중과의 거리를 한층 더 좁히겠다는 취지다.

◆ 여름밤을 청량하게 식혀줄 편안한 음악

힘들고 지칠 때 음악이 주는 위로는 엄청나다. 장르는 다르지만 홍이삭과 허소영이 들려주는 음악은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는 점에서 퍽 어울리는 조합이다. 공교롭게도 두 뮤지션 모두 이날 무대에서 ‘잠’을 소재로 한 음악을 들려주기도 했다. 

홍이삭의 ‘잠’과 허소영의 ‘잘자요’를 들으며 금요일 밤을 한층 더 편안하고 아늑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의 ‘꿀잠 유도’ 무대는 10일 금요일 밤 12시. EBS1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스페이스 공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