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5 (월)
 실시간뉴스
거듭되는 규제, 될 곳은 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 공급 소식 기대 심리 ↑
거듭되는 규제, 될 곳은 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 공급 소식 기대 심리 ↑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8.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규제에도 수도권 지역 집값은 지속 상승하고 있다. 특히 6/17부동산대책으로 조정대상지역에 신규 편입된 지역 중에서도 시흥시가 높은 청약경쟁률은 물론 시세 상승도 이어 나가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 월간주택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경기 시흥시 아파트 매매가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쉼없이 상승했다. 특히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지난달의 경우 한달 매매가 상승률이 0.74%를 기록하며 규제지역으로 선정된 것이 무색할 정도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또한 최근 분양된 아파트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4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내에서 첫 번째 분양단지로 주목을 받았던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1순위 청약에서 369가구 모집에 4131명이 접수해 평균 1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평형 마감됐다. 앞서 시흥 장현지구 B9블록에 공급됐던 ‘시흥장현 형무예다음’ 역시 평균 50.1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이렇게 경기도 시흥시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교통 관광 등 대형 호재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시화 MTV를 중심으로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조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시화MTV 거북섬에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오는 9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시흥시에 따르면, 웨이브파크가 완공될 시 1400명 이상의 직접 고용과 8400여명의 고용 파급 효과와 함께 일본과 중국 등 국내외에서 연간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 수혜도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해 9월 착공식이 진행된 신안산선은 안산 한양대역에서 시흥, 광명, 안양을 거쳐 서울 여의도역까지 이어지는 총 44.7㎞에 달하는 노선이다. 2024년 노선이 완공되면 시흥 원시역~서울 여의도역까지 36분이 소요되는 등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75% 대폭 단축된다.

또한 시흥 월곶역에서 광명, 안양을 거쳐 성남 판교까지 연결되는 총 34.15㎞ 규모의 월곶-판교선은 2025년 개통 시 시흥 월곶역에서 성남 판교까지 20분 안팎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호반산업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 공동3블록 ‘호반써밋 더프라임’을 8월 분양한다고 밝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반산업이 시공하는 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동, 전용 59~84㎡, 총 826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다. 

이 단지는 지난 4월 평균 11.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완료한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의 후속 단지로, 2개 단지를 합쳐 14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이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 및 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올해 초 공급한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을 시작으로 약 1만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마련된다. 인근에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양호하다.

또한 시화MTV는 굵직한 해양레저 개발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어 서해안권을 대표하는 해양레저도시로도 부상하고 있다. 아쿠아펫랜드, 마리나 시설, 해양생태과학관, 인공서핑장 등이 계획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거북섬에 들어서는 인공서핑장(이하 웨이브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세계 최대 규모의 웨이브파크는 스페인 회사 웨이브가든(Wavegarden)의 기술을 도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빠르면 올 하반기에 개장할 예정이다. 웨이브파크가 본격 개장하면 시화MTV 지역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서핑의 명소로 알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시화MTV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여기에 단지 남쪽으로 시화호가 위치해 있어 오션뷰(일부세대 제외)를 확보했다는 점도 입지적 장점으로 꼽힌다. 전 가구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단지 인근으로는 거북섬 상업용지와 행정타운부지가 있어 각종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교용지와 유치원용지도 단지와 맞닿아 있어 학부모들의 수요가 높다. 이외에도 수변산책로, 옥구천, 시화나래둘래길, 아쿠아 테마공원(예정) 등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개통예정으로 서울과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호반써밋 단지에 이은 후속 단지로 알려져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서해안권 대표 해양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 MTV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