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3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냉채수육(구석)·쟁반비빔수육(소반온양집)·숯불석쇠구이(새재할매집)·여수 금오도
[생방송투데이] 냉채수육(구석)·쟁반비빔수육(소반온양집)·숯불석쇠구이(새재할매집)·여수 금오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3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여수 금오도 △오천만의 메뉴-수육전골&냉채수육(구석), 쟁반비빔수육(소반 온양집) △리얼 맛집-숯불석쇠구이(새재할매집)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취향따라 싹쓸이 바다체험 ‘놀 섬’ 편에서는 여수 금오도로 여행을 떠난다.

▷ 여수 금오도(金鰲島) : 금오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에 딸린 섬으로 여수만 남서쪽에 있으며, 북쪽에 돌산도, 북서쪽에 개도, 남쪽에 연도가 있다.

섬의 생김새가 큰 자라와 같이 생겼다 하여 자라 오(鰲) 자를 써 ‘금오도(金鰲島)’라 하였다. ‘황금 거북(자라)의 섬’이라는 뜻. 또 숲이 우거져 섬이 검게 보인다고 하여 ‘거무섬’이라고도 한단다. 

금오도는 기암괴석들이 섬 주위에 흩어져 있고, 그 모습들이 천태만상으로 다양해 신선들이 노니는 곳이라 불린다.

▷ 해수펜션: 전남 여수시 남면 장지해안길 69 
-  금오도 체험낚시 

▷정현영 씨 : 일일해녀체험

▷ 금오도 캠핑장 : 전남 여수시 남면 대유길 36-2 
- 카약, 스노쿨링 체험

◆ <오천만의 메뉴> 새콤짭짤 더위 잡는 쿨한 맛! 빙(氷)수육 편에서는 강원도 강릉 수육전골, 냉채수육 맛집 ‘구석’, 서울 광진구 쟁반비빔수육 맛집 ‘소반 온양집’을 소개한다.

▷ 구석 : 강원 강릉시 교동(율곡초교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수육전골, 냉채수육 / 그 외 구석한판
- 영업시간 : 평일 18:00-02:00 주말, 공휴일 18:00-03:00

▷ 소반 온양집 : 서울 광진구 구의동(아차산로51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되는 소반한상과 소고기 특수 부위 모듬 구이와 함께 40년 비법 레시피로 만든 쟁반비빔수육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쟁반비빔수육 / 그 외 차돌관자삼합, 소고기모둠 등
- 영업시간 : 매일 17:00-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리얼 맛집> 대통령도 반한 맛 '45년 숯불석쇠구이' 편에서는 경북 문경 ‘새재할매집’을 찾아간다.

▷ 새재할매집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새재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 메뉴 : 숯불석쇠구이 / 고추장양념석쇠구이 정식, 더덕구이 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19:00. 명절 당일 휴무
- 6시내고향(6624회, 석쇠구이), 생방송투데이(1519회, 1097회), VJ특공대(692회, 더덕구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김PD가 떴다> 폭염 속 극한 더위와의 사투! 주물공장 편에서는 경남 김해시 ‘운틴가마’ 현장을 방문한다. 

▷ 운틴가마 : 경남 김해시 생림면 안양리(안양로)에 있는 전통 가마솥 제조 주물공장이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