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천시, 2020년도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자 추천받아
영천시, 2020년도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자 추천받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0년도 영천시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시민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시상은 산업경제, 문화·교육·체육, 사회봉사 3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각 1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추천기관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영천시 관할구역 안에 소재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단체이다.

추천대상은 주민등록 등재기준으로 추천일 현재 영천시에서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상공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사람, 지역의 교육, 체육, 문화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 및 희생적인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이웃돕기에 앞장선 사람 등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금의 영천을 만든 건 모두 시민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덕분이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숨은 공로자를 찾아 시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영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발전과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1996년부터 시작하여 작년까지 총 66명이 수상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