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2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웅어회&구이·해물칼국수(윤재갑양심칼국수)…옹진군 대이작도 풀등펜션
[2TV저녁생생정보통] 웅어회&구이·해물칼국수(윤재갑양심칼국수)…옹진군 대이작도 풀등펜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35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웅어회&웅어구이&웅어회덮밥(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비법 24시-해물칼국수&김치만두(윤재갑 양심칼국수) △노래방-옹진군 대이작도, 그리고 △생생정보통-위험한 야생진드기’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편에서는 ‘위험한 야생진드기’에 대해 알아본다. 야생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질환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다. 경북대병원에 따르면 최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걸린 응급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시도한 경북대병원 의료진 5명이 SFTS에 집단 감염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채준석 교수, 강동성심병원 감염내과 이진서 교수, 대전보건환경연구원 동물방역과 한소영 주무관 등이 출연한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웅어회&웅어구이&웅어회덮밥 맛집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를 찾아간다.

▷ 자유로민물장어웅어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토당로 12번길)에 있는, 웅어회로 소문난 생선회 전문점이다. 웅어는 지방에 따라 우어, 위어, 위여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가을에는 전어, 봄에는 웅어라고 비유될 정도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웅어회 & 웅어구이 & 웅어회덮밥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명절 제외 연중무휴.
- 생방송오늘저녁(416회, 웅어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해물칼국수 & 김치만두 맛집 ‘윤재갑 양심칼국수’를 소개한다.

▷ 윤재갑 양심칼국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올림픽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해물칼국수 & 김치만두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일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인천 옹진군 대이작도로 여행을 떠난다.

▷ 대이작도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에 딸린 섬으로 천혜 자연의 풍경명품섬으로 불린다. 인천으로부터 44km, 섬 동쪽의 소이작도와는 200m 정도 떨어져 있다. 동북쪽으로 1k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승봉도가 있다. 대이작도 최고봉은 188m의 속리산이다.

이작도는 대이작도와 소이작도로 되어 있는데 이름의 유래를 보면 이태리 ‘이’(伊)자에 지을 ‘작’(作)자를 쓴다. 옛날에 해적들이 이 섬에 숨어 살았다고 하여 이적도라 불렀다고 한다. ‘이적’이 ‘이작’으로 변해서 현재 ‘이작도’(伊作島)가 되었다.

▷ 옹진군청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120 옹진군청

▷ 대이작도해양생태관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대이작로159번길 6 

▷ 풀등펜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대이작로)
- 농어건탕 요리, 주꾸미·그물 낚시체험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자전거 수리 전문가 이창희 씨를 만나본다.

▷ 자전거 수리 전문가 이창희 씨

- <911자전거>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동(녹사평대로 11길)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