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0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돼지갈비(배프로갈비)·신당동 떡볶이(미니네)…단양 도담삼봉·사인암·장다리식당
[생방송투데이] 돼지갈비(배프로갈비)·신당동 떡볶이(미니네)…단양 도담삼봉·사인암·장다리식당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57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충북 단양 3GO 여행(도담삼봉, 사인암, 장다리식당 등) △우리 동네 반찬 가게(수원, 홍셰프) △빅데이터 랭킹 맛집-돼지갈비(배프로갈비) △인생 분식-신당동 떡볶이(미니네)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충북 단양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단양패러마을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두산길)에 있는 행글라이딩 및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다.

▷ 도담삼봉 :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에 있으며 단양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힌다.

단양 팔경은 단양을 감싸 도는 남한강을 따라 아름답고 신비로운 기암괴석이 여덟 가지나 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강 한가운데 세 개의 봉우리가 신비하게 섬처럼 솟아오른 도담 삼봉, 그 옆에 문처럼 생긴 석문, 충주호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구담봉과 옥순봉, 그리고 선암 계곡 쪽에 있는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과 사인암의 여덟 가지가 단양 팔경이다.

▷ 사인암 : 충북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리(사인암2길 42)에 있는 기암으로 단양팔경에 속하며 2008년 9월 9일 명승 제47호로 지정되었다.

사인암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려 때 유학자인 역동(易東) 우탁(禹倬) 선생의 행적 때문에 지어졌다. 고려 시대 우탁이 임금을 보필하는 직책인 정 4품 '사인(舍人)'이라는 벼슬에 있을 당시 이곳에 머물렀다는 사연이 있어 조선 성종 때 단양 군수가 우탁 선생을 기리기 위해 이 바위를 사인암이라 지었다고 전해진다. 

▷ 장다리 식당 (마늘 정식 판매)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삼봉로)에 있으며, 단양 토산물인 마늘을 이용한 요리들이 유명한 한정식 전문점으로 마늘비빔육회, 떡갈비, 마늘 수육 등이 있다. 충북 제6호 향토음식기능보유자의집이라고 한다.

- 메뉴 : 흑마늘정식, 장다리마늘정식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896회, 마늘정식), MBC파워매거진(353회, 마늘떡갈비/마늘돌솥밥), 생방송투데이(1122회, 단양마늘요리), 생생정보통(654회, 마늘한정식), 함께사는세상(119회, 한정식)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단양구경시장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도전5길 42)에 있는,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1일, 6일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30년 내공으로 완성한 특별한 반찬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홍셰프’를 소개한다.

▷ 홍셰프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덕영대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돼지갈비 TOP 5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배프로갈비’를 찾아간다.

▷ 배프로갈비 :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신촌로12가길)에 있는 돼지갈비로 유명한 맛집이다. 4mm 두께로 백 번 이상의 칼질을 하여 포를 뜬 담양식 돼지갈비가 매일 광주에서 올라와 제공한다고.

- 메뉴 : 돼지갈비, 갈비김치찌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인생 분식> 그리운 그 시절 그대로 편에서는 서울 중구 ‘미니네’를 방문한다.

▷ 미니네 : 서울 중구 신당동(다산로)에 있으며, 학창시절 먹던 추억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떡볶이 맛집이다. 세트로 나뉘어 있어서 인원수에 맞게 시키면 된다.

- 메뉴 : 떡볶이 2인 기본 세트, 3인 기본 세트, 4인 기본 세트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명절 전날, 당일 휴무 /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휴무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