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35 (토)
 실시간뉴스
‘2020년 자랑스러운 백제예술인대상’ 수상자로 개그우먼 안영미 선정
‘2020년 자랑스러운 백제예술인대상’ 수상자로 개그우먼 안영미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우먼 안영미
개그우먼 안영미

 

전북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는 ‘2020년 자랑스러운 백제예술인대상’ 수상자로 방송인 안영미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백제예술대는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동문 가운데 모교를 빛낸 예술인 1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백제예술인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는 재학생, 졸업생, 교수, 예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 500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재학 당시 스승이었던 교수들과 방송연예과 선후배 동문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뜻 깊은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안영미는 백제예술대 방송연예과를 졸업하고 2004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KBS ‘개그 콘서트’, tvN ‘코미디 빅리그’, tvN ‘SNL 코리아’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독보적 캐릭터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부터 MBC ‘라디오스타’의 최초 여성 MC를 맡아 출연하고 있다.

이외에도 걸그룹 셀럽파이브 멤버, 영화배우, 탤런트, 단편영화 감독 등 엔터테인먼트 전반에서 맹활약하며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백제예술대학교는 1991년 11월 학교법인 백암학원이 전북 완주군에 설립한 전문대학이다. 2012년 백제예술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설치 학과로는 방송연예과, 뮤지컬과, 실용댄스과, 연예매니지먼트과, 미디어음악과, 실용음악과, 음악과, 한류예술과, 문화콘텐츠과가 있다.

방송연예과는 원빈, 백지영, 김병만, 쿨 유리. 젝스키스 김재덕, 윤손하 등 개교 이래 30년간 수많은 영화 및 방송 분야 전문가를 키워낸 연예인 사관학교로 불리고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