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0:45 (수)
 실시간뉴스
가평군 '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호응
가평군 '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호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1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형 소통프로그램인 ‘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온라인 화상 운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4일 군과 센터에 따르면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의 정기적인 만남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지난달부터 매주 수요일 2시간에 걸쳐 박 쉐프 요리 프로그램을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화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당초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진행으로 변경하고 온라인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모든 식재료와 레시피는 프로그램 운영전일에 집 앞으로 배송돼 회차별 다양한 요리메뉴를 완성하고 있다.

특히 박 쉐프로는 가평향토음식 전문가인 박미숙 선생이 출연해 다문화 및 비다문화 주부들과 화상소통으로 요리를 진행하는 등 매 회기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운영될 예정인 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운영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과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안전하게 진행하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온라인 교육지원을 통해 행복한 다문화조성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건강한 가정 지원 및 행복한 다문화사회 조성을 위해 매년 100만원씩 3년간 다문화가족 정착 장려금을 지원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가족문제 전문상담소 운영과 방문교육 및 통역번역 서비스, 언어발달 및 한국어교육 등의 다문화가족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문화가족지원조례 개정을 통한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도입 후, 첫 수혜자 9가족이 탄생했다.

또 100가구를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사업지원과 직장 가족친화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울러 모국어 통·번역 및 강사활동 등 수요발생시 취업연계를 도와주는 결혼이주여성의 인적자원 활용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나라별 문화공연, 장기자랑, 음식체험 등 다문화가족 어울림마당도 열어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다문화 가족의 사회 적응력 향상 및 조기정착 유도를 위해 설악면 신천리 516-7번지 일원 999.62㎡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다문화복지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관내에는 이주여성 등 430여 명의 다문화 가족이 등록되어 있으며 6개 읍·면 중, 설악면에 42%가 거주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