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05 (화)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쎄시봉’…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 탄생 비화, 제3의 멤버 있었다?
한국영화특선 ‘쎄시봉’…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 탄생 비화, 제3의 멤버 있었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영화특선 ‘쎄시봉’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EBS 한국영화특선 ‘쎄시봉’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오늘(18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는 김현석 감독 영화 <쎄시봉>이 방영된다.

정우(젊은 오근태), 김윤석(오근태), 한효주(젊은 민자영), 김희애(민자영), 진구(젊은 이장희), 장현성(이장희), 강하늘(윤형주), 조복래(송창식) 등이 열연한 영화 <쎄시봉>은 2015년 2월 개봉해 171만4,803명의 관객을 동원했다(KOBIS(발권)통계 기준). 상영시간 122분, 15세 이상 관람가.

◆ 줄거리 : 한국 포크 음악계의 전설이 된 ‘트윈폴리오’에 제 3의 멤버가 있었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이장희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그곳에서 ‘마성의 미성’ 윤형주와 ‘타고난 음악천재’ 송창식이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의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오근태의 중저음 목소리를 듣고 그가 두 사람의 빈틈을 채워줄 ‘숨은 원석’임을 직감한다. 

기타 코드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는 통영 촌놈 오근태는 이장희의 꼬임에 얼떨결에 ‘트리오 쎄시봉’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고 그 시절,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쎄시봉’의 뮤즈 민자영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하는데….

◆ 해설 : 영화 <쎄시봉>은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등을 배출한 무교동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전설의 듀엣 ‘트윈 폴리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의 뮤즈를 둘러싼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담아낸 작품. <시라노; 연애조작단><광식이 동생 광태> 등의 작품으로 많은 관객들의 아련한 첫사랑의 공감을 자극한 스크린의 로맨티스트 김현석 감독 작품.

모든 배우들이 입을 모아 “시나리오만으로 바로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힐 만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자랑하는 <쎄시봉>은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그리고 김인권까지 대한민국 대표 배우부터 스크린 기대주까지 총 출동한 최강의 캐스팅 조합을 완성했다. 

EBS 한국영화특선 ‘쎄시봉’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EBS 한국영화특선 ‘쎄시봉’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그 시절, ‘쎄시봉’의 청춘들을 연기함으로써 그분들의 음악을 느끼고 그분들의 삶을 잠시 살아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렌다”고 밝힌 윤형주 역의 강하늘의 말처럼 그 시절 ‘쎄시봉’에서 탄생한 주옥 같은 명곡을 바탕으로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그리고 김인권까지 실제 인물과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하모니가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까지 화제를 불러일으킨 2인 1역 캐스팅의 완벽한 호흡으로 가슴 시린 첫사랑을 그려냈다.

◆ 김현석 감독 : 연세대 경영학과 재학 시 처음으로 쓴 시나리오 <사랑하기 좋은 날>이 영화화되면서 시작된 영화 작업은 이후 군복무 중 작업한 <대행업>이 1995년 대종상 신인 각본상을 수상하였다. 세 번째 시나리오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을 영화화하며 명필름과 인연을 맺은 김현석 감독은 이후 <섬>의 조감독, <공동경비구역 JSA>의 각색으로 명필름 작품에 참여했다. 2년여에 걸쳐 시나리오 작업한 < YMCA야구단>를 통해 감독에 데뷔했다. 

이후 작품으로2005년 <광식이 동생 광태>, 2007년 <스카우트>, 2010년 <시라노;연애 조작단> 2015년 <쎄시봉>, 2017년 <아이 캔 스피크> 등이 있다.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3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EBS 한국영화특선 ‘쎄시봉’ 네이버 영화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