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5:1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김치만두전골·장어구이&연어회…고향김치전골·달빛장어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김치만두전골·장어구이&연어회…고향김치전골·달빛장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81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김치만두전골(부산 ‘고향김치전골’)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장어구이&연어회(안동 ‘달빛장어’) △대물을 찾는 사람들-석청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 가천대학교 의대 가정의학과 서희선 교수, 삼육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신경옥 교수 등이 출연한다.

◆ <고수의 부엌> 김치만두전골 편에서는 부산광역시 중구 ‘고향김치전골’을 찾아간다.

▷ 고향김치전골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1가(부평2길)에 있는 김치전골 맛집이다. 김치를 직접 담아 묵은지를 사용하며 부산 최고의 김치전골 맛을 자랑한다고.

- 오늘메뉴 : 김치만두전골 / 그 외 낙새김치전골, 통김치찜, 통갈비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8:00~24:00
- 생방송오늘저녁(1158회, 김치만두전골), 생방송투데이(1575회, 김치전골), VJ특공대(736회, 김치말이전골), 대박의비밀(6회, 김치전골)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권했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경북 안동시 장어구이&연어회 맛집 ‘달빛장어’를 소개한다. 

▷ 달빛장어 :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갈전리(호수공원2길)에 있는 장어 요리 맛집이다. 메뉴로는 촉촉하고 달짝지근한 맛의 간장구이, 매콤한 불맛이 나는 양념구이, 담백한 맛의 소금구이 등이 있으며, 점심특 선메뉴인 장어구이정식과 연어스테이크도 인기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장어구이&연어 회 / 그 외 달빛양념구이, 달빛 간장구이, 직접 키운 연어초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쉬는 시간 14:30~16:30). 매주 일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2470회, 연어회/연어스테이크/연어초밥)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권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석청에 대해 알아본다.

석청(石淸)은 산속의 나무나 돌 사이에 석벌이 모아 놓은, 질이 좋은 꿀을 말한다. 한방에서는 경간(驚癇), 천식, 대변불통, 산후 구갈(口渴), 난산 따위에 약으로 쓰며, 요리할 때 조미료로도 쓴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