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22:35 (금)
 실시간뉴스
손흥민, EPL 베스트 11 선정…"'불꽃이 튄다'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린다"
손흥민, EPL 베스트 11 선정…"'불꽃이 튄다'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린다"
  • 김원근 기자
  • 승인 2020.11.1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28‧토트넘)이 현지 매체가 선정하는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의 토크 스포츠는 11일(이하 한국시간)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까지 활약을 바탕으로 베스트 11을 선정했다. 현재까지 8골2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당당하게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4-3-3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선수를 선발한 매체는 왼쪽 측면 공격수로 손흥민을 뽑았다. 토크 스포츠는 "올 시즌 손흥민은 막기 어렵다. 그는 해리 케인과 함께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며 "'불꽃이 튄다'는 말이 손흥민에게 가장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사우샘프턴과 정규리그 2라운드에선 아시아 선수 최초 EPL 한 경기 4골을 넣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경기에서는 2골로 맹활약을 펼쳤다. 또한 웨스트햄(1골), 번리(1골)를 상대로 득점을 기록하며 현재 8골로 제이미 바디(레스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과 득점 부문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여기에 도움 2개를 기록했고, 경기당 키패스 2.3개로 이 부문 8위에 오르며 도우미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모습이다.

토크 스포츠는 손흥민과 함께 공격수 부문에 케인과 살라를 뽑았다. 미드필더에는 잭 그릴리쉬(아스톤 빌라), 하메스 로드리게스(에버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토트넘)가 이름을 올렸고, 수비에는 벤 칠웰, 티아구 실바(이상 첼시), 웨슬리 포파나(레스터), 매티 캐시(아스톤 빌라가)가 선정됐다. 최고의 골키퍼는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아스톤 빌라)가 차지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