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20 (토)
 실시간뉴스
28일부터 제로페이 가맹점서 '위쳇페이'로 결제 가능
28일부터 제로페이 가맹점서 '위쳇페이'로 결제 가능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서울과 부산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위챗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관광객 및 유학생들은 별도 해외 결제 카드 발급 및 환전 없이, 평상시 사용하던 위챗페이 앱을 활성화시켜 제로페이 가맹점 QR코드를 인식하면 된다. 제로페이 가맹점 역시 기존 제로페이 QR코드로 중국인 소비자에 결제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 별도 위챗페이 가맹점 등록 절차가 필요 없다.

한결원은 내년에 제로페이 가맹점의 위챗페이 결제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후 아세안 국가들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결원은 현재 △명동 △신촌 △홍대 △건대 △한양대를 중심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대상 중국어 안내 스티커를 부착, 소비자가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위챗페이는 한국 방문 위챗페이 이용자들에게 별도 마케팅을 추진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의 결제를 촉진시킬 계획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이기는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제로페이와 위챗페이를 연계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해외 결제사와 연계해 글로벌 제로페이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