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5 (월)
 실시간뉴스
우리금융 “아주캐피탈 경영권 지분 74.04% 인수 절차 완료”
우리금융 “아주캐피탈 경영권 지분 74.04% 인수 절차 완료”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2.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의 모습. 

우리금융지주는 웰투시제3호투자목적회사로부터 아주캐피탈의 경영권 지분 74.04%에 대한 인수 절차를 완료(Deal Closing·딜 클로징)하고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 10월26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고 이달 2일에는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아주저축은행의 손자회사 편입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이로써 우리금융지주는 12개 자회사를 거느리게 됐으며 아주캐피탈의 100% 자회사인 아주저축은행도 손자회사로 편입함에 따라 소비자금융 관련 2개 그룹사를 한꺼번에 확충하는 효과를 거두게 됐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SPA 체결 직후부터 인수단TFT를 구축하고 아주캐피탈·아주저축은행의 그룹 체제 안착과 조기 시너지 창출을 위한 인수 후 통합작업을 진행해왔다"며 "지주 차원에서 기존 자회사와의 유기적인 시너지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경쟁력 및 기업가치를 한층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아주캐피탈은 자동차금융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지난해 총자산 6조5000억원, 당기순이익 909억원, ROE 12.6%의 높은 수익을 냈다.

또 자금 조달 안정화 및 조달금리 하락 효과는 물론 그룹의 리스크관리 역량과 우리은행을 비롯한 자회사와의 협업체계를 접목하면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주저축은행도 연간 100억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창출하고 있어 그룹의 수익 규모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아주캐피탈·아주저축은행이 편입됨에 따라 그룹 소비자금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면서 우리은행 등 자회사와 함께 중소·서민 취약계층 대상 대출 등 금융 편익을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