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10 (토)
 실시간뉴스
서울 동남·서남권 대설주의보 ... 오후 6시까지 강한 눈
서울 동남·서남권 대설주의보 ... 오후 6시까지 강한 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남·서남권, 경기도 광명·시흥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역 인근에서 차량들이 서행하고 있다.
서울 동남·서남권, 경기도 광명·시흥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역 인근에서 차량들이 서행하고 있다.

 

12일 퇴근길 수도권에는 서해안에서 오는 눈 구름대의 영향을 받으면서 오후 6시까지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퇴근길 교통상황에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에 의해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발달하면서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도권 전 지역에 눈이 강하게 내릴 전망이다.

오후 6시 이후 눈은 점차 약해지겠지만 경기 동부 지역에서는 오후 9시까지도 눈이 이어지겠다.

또 기상청은 오후 3시40분 서울 동남과 서남권, 경기도 광명, 시흥에 하루 동안 예상 적설량이 5㎝ 이상일 때 내려지는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기상청은 "눈이 내리는 시간대가 퇴근시간대와 맞물리고 내린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며 "눈이 강하게 내릴 때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의 지상관측자료에 따르면 오후 4시 기준으로 강화에는 1.0㎝, 고창군은 9.0㎝, 광주 3.1㎝, 동두천 4.0㎝, 서울 2.1㎝, 서산 8.5㎝, 수원 2.9㎝의 적설량이 기록됐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구름이 맑은 가운데 밤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경북북부와 경북산지, 전북에는 한때 눈이 오며 강원 영서는 13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