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시래기코다리찜&조림(말뚝이덕장)…무주어죽&머루와인동굴·코끼리왕만두
[생방송투데이 맛집] 시래기코다리찜&조림(말뚝이덕장)…무주어죽&머루와인동굴·코끼리왕만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41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전북 무주 3GO 여행(머루와인동굴, 무주어죽) △반찬 가게(반찬투정) △빅데이터 랭킹 맛집-시래기코다리찜&조림(말뚝이덕장) △인생 분식(수제코끼리왕만두)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전라북도 ‘무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머루 와인동굴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산성로)

- 운영시간 : 매일 10:00-17:30(4~10월), 매일 10:30-16:30(11~3월). 월요일 휴무. 명절 당일 휴관

▷ 무주어죽 : 전북 무주군 무주읍 읍내리(내도로)에 있는, 각종 민물고기 매운탕 어죽 전문점(안심식당) 이다.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든 고추장, 된장과 산지에서 직송 받은 싱싱한 빠가사리들을 엄선하여 음식을 만든다고 한다.

- 메뉴 : 빠가어죽, 쏘가리매운탕, 도리뱅뱅이, 빠가매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951회, 어죽), 생방송투데이(2243회, 어죽)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무주 덕유산 곤도라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엄마의 마음으로 진심과 정성을 담은 반찬 편에서는 서울 동작구 ‘반찬투정’을 찾아간다.

▷ 반찬투정 :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등용로14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평일 10:00-20:00. 공휴일 휴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코다리찜 TOP5 편에서는 경기도 안산시 ‘말뚝이덕장’을 소개한다.

▷ 말뚝이덕장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광덕3로)에 있는 시래기 코다리찜과 코다리조림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비타민,아미노산,고단백질,메타오닌등의 좋은 성분의 코다리와 청양고추만으로 매운맛을 더해 매콤달콤 맛이 일품이라고. 거기에 양구에서 공수한 양구시래기를 함께 먹으면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시래기 코다리찜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499회, 시래기코다리조림), 생방송투데이(1817회, 시래기코다리찜)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온기가 情이 되어 쌓이는 곳 편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수제코끼리왕만두’로 안내한다.

▷ 수제코끼리왕만두 (코끼리왕만두)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백옥대로)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생방송아침이좋다(843회, 손만두)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