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 엘라 피츠제럴드 관계, 용천기생 초월 상소문 소개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 엘라 피츠제럴드 관계, 용천기생 초월 상소문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미리보기 캡처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미리보기 캡처

오늘(1월 24일, 일요일) <신비한TV 서프라이즈> 951회에서는 △미국 남북전쟁 신비의 빛 △투시능력을 가진 X-ray 사나이 △‘이수지의 찐토리’ 섹시 심벌 마릴린 먼로와 재즈가수 엘라 피츠제럴드의 관계 △용천기생 출신 초월 상소문 등이 방송된다.

◆ Extreme Surprise

▷ 신비의 빛

1861년 미국,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전쟁인 남북전쟁… 부상병들이 죽어가던 남부군 막사에 놀랍고 신비한 빛이 나타난다!

▷  X-ray 사나이

1950년, 미국의 권위 있는 방송사에서 한 특집 프로그램이 방영된다. 그 프로그램에 출연한 남자는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데! 그는 투시능력을 가진 X-ray 사나이였다.

◆ 찐토리

개그맨 이수지가 MC를 맡아 진행하는 '수지의 찐 스토리, 찐토리’. 

할리우드 최고의 섹시 심벌, 마릴린 먼로와 재즈가수 엘라 피츠제럴드의 관계는? 그리고 미국의 21대 대통령인 허버트 후버와 폴란드 피아니스트 파데레프스키와의 특별한 인연에 대해 알아본다.

◆ 서프라이즈 PICK

사진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다! 미국 NBA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사진의 주인공! 베네수엘라 해변에서 발견된 보물의 정체! 너무 커서 쓸모없어진 망원경!

◆ 언빌리버블 스토리

▷  초월의 상소문

1846년 조선, 어리지만 당찼던 용천기생 출신 초월의 상소문이 공개된다.

조선 헌종 12년(1846)년, 15세 용천기생 초월이 올렸다는 상소문은 한문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약 2만 1천 여 글자에 달하는 장편 상소로 언급된 조목은 총 14개 항목에 180개 조항이다. 상소문에는 조선말기 조정의 폐단을 구석구석 파 해쳐서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다.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