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족발&꽃게 해물탕(참족)·돼지갈비&동태탕(호가담)…문래동 간식 지도는?
[생방송오늘저녁] 족발&꽃게 해물탕(참족)·돼지갈비&동태탕(호가담)…문래동 간식 지도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03회에서는 △우리 동네 간식 지도-문래동 편 △족발을 시키면 OOO이 공짜?! 덤으로 즐기는 맛집 △기적의 탈모 전문 미용사 △엄마는 잔소리꾼! 귀농 10년차 미나리 아들의 일상 △소리 없는 살인자, 혈관질환 주의보 등이 방송된다.

◆ [우리 동네 간식 지도] 문래동 편

▷ 웨이브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도림로)
- 메뉴 : 하와이안 페이스트리 피자 & 하와이안 플래터
- 영업시간 : 평일 12:00-24:00 (평일 Break Time 15:00~17:00). 일요일 12:00-23:00 

▷ 델리시아케이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2가(경인로77길)
- 메뉴 : 생화케이크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0:00-21:00

▷ 태양슈퍼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2가(도림로133길)

▷ 돌풍연마 :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4가(도림로141길)

오늘 우리 동네 간식 지도가 찾아간 곳은 영등포구에 위치한 문래동. 일제강점기 해방 이후 방직 기계인 ‘물레’가 많아 문래동이라 불리게 됐다고. 문래동 공업지대가 철수되면서 예술인들이 들어와 작업실로 사용하며 자리 잡게 된 문래 창작촌! 이전에 조각가로 활동하다, 가족들과의 좋은 추억이 있는 하와이안 풍의 가게를 오픈한 이대석 씨! 여기가 하와이야 한국이야~? 하와이 느낌 물씬 나는 가게에서 겹겹이 결이 살아있는 하와이안 페이스트리 피자와 하와이안 플래터를 즐겨보자. 

여기서 끝이 아니다! 철공소가 많던 시절 일명 ‘가게 맥주’라는 이름으로 술과 음식을 팔던 슈퍼가 있는데. 이곳에서 50년간 라면만 끓인 할머니가 끓여주는 추억 쌓인 라면과 파전을 먹어보고, 까다로운 문래동 손님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생화 케이크! 눈으로 한번~ 입으로 한번~ 맛보는 화려한 생화 케이크까지! 문래동의 각종 간식들을 우리 동네 간식 지도와 함께 만나보자.

◆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 족발을 시키면 OOO이 공짜?! 덤으로 즐기는 맛집

▷ 호가담 : 광주 광산구 우산동(사암로216번길)
- 오늘메뉴 : 돼지갈비&동태탕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점심특선 오후3시까지)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712회, 비빔밥/소불고기전골), 2TV생생정보(202회, 비빔밥/냉면) 등 소개

▷ 참족 : 서울 강남구 도곡동(도곡로2길)
- 오늘메뉴 : 족발&꽃게 해물탕
- 영업시간 : 매일 16:30-22:00. 일요일휴무

한 가지 음식을 시키면 한 가지 더 주는 1+1 인심 좋은 식당이 있다?! 그 첫 번째 주인공. 광주광역시의 돼지갈비 전문점 되겠다. 돼지갈비를 시키면 동태탕이 덤! 달달한 돼지갈비와 칼칼하고 시원한 동태탕의 조합은 먹어본 사람만 안다는 최고의 궁합이라고. 파인애플을 넣어 육질을 부드럽게 한 뒤 3일간 냉장 숙성을 거친 국산 돼지갈비와 동태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는 동태탕까지~ 푸짐한 한 상을 소개한다. 

이어서 덤을 주는 두 번째 주인공!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쫄깃한 족발 되겠다. 이곳에서는 족발을 시키면 칼칼한 꽃게탕을 덤으로 준단다. 생족을 3차례에 걸쳐 핏물을 뺀 뒤 양파, 대파, 생강, 배, 고추씨 등 11가지 재료로 삶아준다는데, 여기에 껍데기를 통으로 부숴낸 호두를 넣어 고소한 맛까지 더해준단다. 덤으로 주는 꽃게 해물탕은 1차로 멸치 디포리 육수를 낸 뒤 2차로 절단 꽃게 다리 부분만 따로 넣어 바다의 시원한 맛을 더한다는데, 바다와 육지가 만나니 푸짐함에 한 번! 맛에서 두 번 감동한다고~ 맛은 기본, 푸짐한 인심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는 남다른 성공 맛집을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에서 알아본다.

◆ [대한민국 황금손] 기적의 탈모 전문 미용사

▷ 어반옴므 :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늘을2로14번길)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 태평양처럼 널따란 이마와 휑~한 정수리가 마법처럼 풍성해진다!? 자존감이 낮아져 일상생활의 불편함까지 겪게 되는 탈모 고민이 더 이상 중장년층만의 골칫덩이가 아니라는데. 최근 의료계에 따르면 2030 젊은 탈모인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단다. 그런데 여기, 탈모 고민을 해결해 줄 황금손 황광호 씨가 있다! 가려진 칸막이 사이로 은밀하게 진행되는 시술. 온갖 방법을 동원해도 해결할 수 없었던 머리가 황금손의 손길을 거치면 단 1시간 만에 풍성해진다! 

탈모 전문 헤어샵으로 방향성을 바꾼 뒤, 그의 매출은 2배 이상 급상승! 수년 간 독학으로 터득해 지금은 전국구로 소문이 자자하다는 황금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세심하고도 철저한 맞춤형 시술 관리부터 황금손의 특급 비밀이 들어간 특별한 파마약까지. 탈모인들의 단점을 완벽히 커버해주는 황금손 황광호 씨의 손기술을 대한민국 황금손에서 만나본다.

◆ [촌스테이] 엄마는 잔소리꾼! 귀농 10년차 미나리 아들의 일상

▷ 청도 한재미나리 : 경북청도군 청도읍 평양길 70
- 3월부터 주문 가능

경상북도 청도군! 지금 이곳은 미나리 수확이 한창~ 외국인 노동자들도 떠나고 일손 부족으로 허덕이는 이곳에서 초대장이 날아왔다! 귀농 10년 차를 맞이했다는 박성용 씨 (48세). 초대장을 받고 청도의 미나리 촌으로 간 도시PD. 비닐하우스 앞에서 입구를 찾지 못하는데... 알고 보니 방한 때문에 옆으로 입구를 냈다는 미나리 하우스! 제철을 맞은 미나리! 한창 수확 철을 맞아 하루에 기본 100kg은 작업해야 한다고 한다. 

일손 부족 상황에서 도시PD가 반가운 박성용 씨. 평화로운 미나리 밭도 잠시~ 잔소리꾼 엄마 김명자 씨(73세)가 떴다! 미나리 농사 10년 차 박성용 씨이지만 엄마의 잔소리는 끝이 없다! 하지만 도시PD에게는 한없이 부드러운 엄마~ 밭에서 작업장으로 옮겨진 미나리는 선별작업과 세척을 거쳐 소비자와 만난다는데... 도시PD와 엄마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는 계속될 수 있을까?! 늦은 시간까지 노동을 한 도시PD~ 미나리 전부터 무침까지 미나리로 채워진 한상차림을 맛본 소감은?! 쉴 새 없이 돌아가는 미나리 밭 모자의 하루를 엿본다.

◆ [똑똑 건강 정보] 소리 없는 살인자, 혈관질환 주의보

지난 2017년, 고혈압 진단을 받은 주부 이종금(64세) 씨. 평소 직장을 다니며 스트레스가 잦았던 어느 날, 뒷목이 뻣뻣하고 평소와 다른 몸의 이상함을 느껴 병원을 찾게 됐다는데. 검사 결과, 고혈압과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다. 평소 운동을 멀리하고, 기름진 음식과 고기를 주로 섭취했다는 그녀. 

하지만 건강의 위협을 느끼면서 평소 생활습관은 물론 식습관을 모두 개선하기 시작했다는데. 매일 매일 만 보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는 건 물론, 틈틈이 혈액 순환에 좋은 체조와 운동도 함께 하고 있단다.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멸치와 해조류를 주로 섭취하며 꾸준히 노력한 결과, 고혈압과 고지혈증 관련 모두 정상 수치를 되찾았다고 한다. 

또 그녀가 혈관 건강을 되찾은 데는 이것의 도움이 컸다는데. 그것의 정체는 바로 알티지 오메가3!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는데. 알티지 오메가3는 일반 오메가3와 달리 위에서 10% 용해되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3배가 높다고 한다. 혈관 건강을 지키는 습관은 물론~ 알티지 오메가3를 똑똑하게 섭취하는 법까지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