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독일식 건강빵 달인(브로트아트), 은둔식달 속초 쌀국수 달인(매자식당) 등
[생활의달인] 독일식 건강빵 달인(브로트아트), 은둔식달 속초 쌀국수 달인(매자식당)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식달 - 속초 쌀국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 속초 쌀국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오늘(3월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7회에서는 △독일식 건강빵 달인(브로트아트, 김형준) △은둔식달 - 속초 쌀국수 달인(매자식당, 조복흥), 그리고 △배추 도사 배추 달인(팜한농, 박용), △고소작업차 달인(쎈녀석들, 장진화) 등이 소개된다.

◆ 독일식 건강빵 달인 : 김형준 (男 / 42세 / 경력 12년) 

서울 여의도에 조금 색다른 빵집이 있다. 주식으로 먹기 때문에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먹을수록 빠져드는 삼삼한 이 빵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게 아니라던데…. 이런 빵을 만들기 위해 독일로 5년간 유학 갔다 온 오늘의 주인공은 2018 평창 올림픽에서 독일 선수팀 공식 베이커를 맡은 김형준 달인 (男 / 42세 / 경력 12년). 

전통 독일빵의 맛을 구현해내기 때문에 이 가게의 빵은 독일인이 먹어도 반한다던데. 유독 독일식 빵을 고집하는 달인만의 특별한 이유가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독일식 건강빵 달인 김형준 달인이 운영하는 <브로트아트>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국제금융로7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 은둔식달 - 속초 쌀국수 달인 : 조복흥 (女 / 66세 /경력 10년)

강원도 속초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쌀국수집이 있다. 한국인 입맛 딱 맞춰 개발했다는 이 집의 대표 메뉴 쌀국수. 쌀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속초에서 국숫집을 연 조복흥 달인 (女 / 66세 /경력 10년). 부드러운 쌀면과 진한 국물로 만든 쌀국수 한 입이면 자동으로 단골이 된다고 하는데. 직접 만든 비법장과 비법 국물을 이용해 쌀국수를 선보인다. 

매일 새벽 3시 노하우가 진하게 우러난 국물을 직접 낸다. 요리 솜씨는 물론 오랜 정육점 운영 경력으로 고기 다듬는 솜씨도 예사롭지가 않다고 하는데. 달인만의 매력적인 쌀국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전격 공개한다.

은둔식달 - 속초 쌀국수 달인 조복흥 달인이 운영하는 <매자식당> 강원 속초시 동명동(번영로105번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매주 수요일 휴무.

◆ 배추 도사 배추 달인 : 박용 (男 / 52세 / 경력 15년)

15년간 오로지 배추 하나에 젊음을 바친 배추도사가 있다. 달인은 1년에 무려 약 1,300 종의 서로 다른 배추 품종을 연구하고 재배한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배추에 통달해버린 박용 달인(男 / 52세 / 경력 15년). 

달인은 눈을 감고 배추의 맛만 봐도 배추의 품종을 알아낸다고 하는데. 어떤 환경에서도 4계절 내내 배추를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맛으로 먹을 수 있도록 연구하는 배추의 달인. 그가 알려주는 배추의 모든 것을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추 도사 배추 달인 박용 달인이 재배하는 <팜한농>은 경기 안성시 양성면 덕봉서원로에 있다.

◆ 한편 이날 고소작업차 달인으로 장진화(남, 43세, 경력11년) 달인이 소개된다. 장진화 달인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운양로 56번길)에 있는 <쎈녀석들>에서 근무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