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랍스터생구이·한옥 우대갈비&이베리코·봄도다리…부산 영도 도개교 여행
[생방송투데이 맛집] 랍스터생구이·한옥 우대갈비&이베리코·봄도다리…부산 영도 도개교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3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7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랍스터생구이((빅가이즈크랩, THE 꽃갈비매갈랍스터) △리얼 맛집-한옥 우대갈비&이베리코(로아누) △김PD가 떴다-봄도다리(삼형제호수산), 그리고 △여행본능 섬-도개교 따라 ‘부산 영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동양 최초 도개교 따라 ‘부산 영도’ 편이 방송된다.

▷ 도개교(跳開橋)는 배가 지나갈 때, 다리가 한쪽 또는 양쪽으로 들어올려져 통행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리이다. 부산 중구와 영도구를 연결하는 다리인 영도대교는 1934년 11월 23일에 길이 약 214.63m, 너비 약 18m의 도개식 교량으로 준공되었다.

 1966년 9월 영도구의 인구증가에 따른 교통량의 증가로 도개를 중단하고 전차궤도도 철거되었다. 그러나 기존의 영도대교가 노후화되면서 안정성이 문제가 되어 기존 다리를 철거하고 2013년 11월 27일 기존 4차선을 6차선으로 도개식 교량으로 복원 및 개통하였다. 현재 대한민국에 있는 유일한 도개교이다. (참고자료 : 위키백과) 

▷ 흰여울문화마을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 태종대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 은하수유람선 : 부산 영도구 동삼동
▷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에어크루즈 :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
▷ 송도 용궁구름다리 : 부산 서구 암남동

◆ <오천만의 메뉴> 바다의 싱싱함 그대로! 랍스터생구이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빅가이즈’와 인천 부평구 ‘THE 꽃갈비매갈랍스터’를 소개한다.

▷ 빅가이즈크랩 (롯데백화점 잠실점) : 서울 송파구 잠실동(올림픽로)에 있는 킹크랩 요리 맛집이다. 페퍼크랩, 칠리크랩, 블랙페퍼크랩, 크랩누들, 킹크랩찜 등 이국적이면서도 특별한 맛의 월드 크랩 요리와 다양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점보랍스터, 킹크랩찜, 칠리크랩, 버터랍스터, 갈릭랍스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 THE 꽃갈비매갈랍스터 : 인천 부평구 부평동(시장로30번길)에 있는, 푸짐하고 저렴한 꽃갈비, 랍스터 맛집이다. 신선한 고기와 싱싱한 랍스터만을 취급하여 가성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매갈랍스터, 랍스터 치즈 오븐구이, 랍스터 BBQ 폭립 등
- 영업시간 : 매일 16:00-03: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94회, 해매랍), 생방송오늘저녁(1016회, 매운갈비랍스터), 2TV생생정보(565회, 매갈랍스터)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리얼 맛집> 세 번 구워 더 맛있다! 한옥 우대갈비 & 한옥 이베리코 편에서는 부산 기장군 ‘로아누’를 찾아간다. 

▷ 로아누 :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기장대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우대갈비 10,000원, 이베리코 목살 9,000원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 주방 마감 20:30 (예약 불가)

◆ <김PD가 떴다> 봄 내려앉은 남해, 도다리가 떴다! 편에서는 경남 고성군 ‘삼형제호수산’을 방문한다.

▷ 삼형제호수산 :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수남리(공룡로)에 있는 수산물 판매업체다. 지난 2월부터 자연산 봄도다리를 판매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