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05 (목)
 실시간뉴스
뉴트리코어, 여성을 위한 건강 유산균 ‘이너프로바이오틱스’ 선보여
뉴트리코어, 여성을 위한 건강 유산균 ‘이너프로바이오틱스’ 선보여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3.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여성유산균 ‘이너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이너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로부터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질건강 유산균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특허받은 유산균을 체계적으로 배합한 리스펙타(Respecta®)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해 건강한 질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실제로 생식기(질염) 감염 중간 단계인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 15일 만에 참가자의 75%가 질 분비물 감소 효과를 얻었으며, 79%에서 질 소양감(가려움)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참가자들은 질염 감염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인 누젠트 점수도 섭취 전 5.09±0.82에서 섭취 후 2.9±0.34로 줄었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군은 질염 재발률도 현저히 낮았다. 누젠트 점수가 7~10으로 질염 감염 정도가 높은 여성들에 6개월간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게 한 결과, 질염 재발률이 58.33%에서 29.17%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이 제품은 ‘락토페린’을 함유해 염증 예방 효과를 더욱 강화했다. 락토페린은 살균 능력이 뛰어난 단백질 성분으로 병원균의 번식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러한 뉴트리코어 여성 유산균은 제조 과정에서 향미 증진을 위한 합성향료, 감미료 등을 전혀 쓰지 않았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이너 프로바이오틱스는 질 내 유익균 증식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허 유산균을 사용해 건강한 질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인위적인 합성향료, 감미료는 물론 화학부형제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