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5 (월)
 실시간뉴스
‘구해줘! 홈즈’ 럭키X안드레아스, 그리스인 의뢰인 위해 맞춤형 코디 출격
‘구해줘! 홈즈’ 럭키X안드레아스, 그리스인 의뢰인 위해 맞춤형 코디 출격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구해줘! 홈즈’ 제공
MBC ‘구해줘! 홈즈’ 제공

오늘(14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홈즈’)에서는 인도출신 방송인 럭키와 그리스출신 방송인 안드레아스가 그리스인 의뢰인의 매물 찾기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는 첫 한국 생활을 시작하는 그리스인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그리스에서 한국으로 직장 발령받아 한국에서 지낼 집을 구한다는 의뢰인은 한국인 동료가 ‘홈즈’ 게시판에 대신 신청을 해 줘서 출연하게 됐다. 주재원으로 일하며 세계 곳곳을 누볐다는 의뢰인은 서울의 서초, 용산, 종로에서 매물을 찾았다.

주로 재택근무를 하는 의뢰인은 침실과 업무 공간 분리를 필요로 했으며, 코로나19 이후 친구들과 모일 수 있는 넓은 거실을 원했다. 또 볕이 잘 드는 야외공간과 매물 인근에 산책 가능한 공원을 바랐다. 예산은 보증금 최대 5천만 원에 월세 45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덕팀에서는 방송인 럭키와 안드레아스가 맞춤형 코디로 출격한다. 이들은 각각 한국 생활 26년 차와 8년 차로 안드레아스는 이사 경험만 7번이 넘는다고 밝히며 이번 대결에 자신감을 보인다. 이 자리에서 인도 출신 럭키는 “인도에만 집이 9채 있다. 한국에 매물이 부족하면 인도로 오세요.”라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사람은 외국인들이 첫 한국 생활을 할 때, 종로와 용산 그리고 서초를 선호한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의뢰인과 같은 그리스 출신 안드레아스는 그리스인들은 가족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큰 집을 선호한다고 말한다. 그리스에는 한국과 비슷한 명절 문화가 있어 먼 친척까지 모두 집으로 초대한다고 한다. 또, 요리를 좋아하는 특성상 주방 역시 중요하며, 오븐을 필수 가전제품으로 소개한다.    

럭키와 안드레아스는 덕팀장 김숙과 함께 종로구로 출격한다. 이 자리에서 럭키는 과거 자신이 드라마 ‘야인시대’의 ‘워태커’로 출연한 사실을 고백하며, 종로와 인연이 깊다고 말한다. 뒤늦게 럭키를 알아본 양세형, 양세찬 형제는 ‘워태커’의 팬이었음을 밝혀 눈길을 끈다.

이들이 소개한 곳은 도보 8분 거리에 광화문역과 시청역이 있는 더블 역세권 매물로 도보 4분 거리에 경희궁 공원까지 갖춘 궁세권 매물이었다. 고급 호텔 분위기의 거실을 따라 들어가면, 양면 통창으로 경희궁과 인왕산을 감상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창으로는 정동공원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상대팀 코디로 출연한 박준형 마저 ‘최고의 뷰’라고 인정했다고 전해져 매물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국에 온 그리스인의 집 찾기는 14일 밤 10시 45분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