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2:25 (금)
 실시간뉴스
[EBS 비즈니스 리뷰] 최원준 대표의 마케팅 성공 전략…레드불 마케팅 비법
[EBS 비즈니스 리뷰] 최원준 대표의 마케팅 성공 전략…레드불 마케팅 비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준 대표 ‘요즘 디지털 마케팅 3부, 어쩌다 음료수도 팔게 된 미디어 회사’ / EBS1TV 비즈니스 리뷰
최원준 대표 ‘요즘 디지털 마케팅 3부, 어쩌다 음료수도 팔게 된 미디어 회사’ / EBS1TV 비즈니스 리뷰

미래의 고객을 잡기 위해서는, 그들이 있는 디지털 세상으로 가라! ‘디지털 선구자’ Z세대를 공략할 필승비법을 알려줄 최원준 펑타이 코리아 대표의 리뷰.

오늘(3월31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최원준 펑타이 코리아 대표의 <요즘 디지털 마케팅> 3부가 방송된다.

’뿌려놓고 기다리는’ 과거의 마케팅 논리는 깨졌다. 구매할 때까지 계속 메시지를 보내오는 옛날식 광고에 요즘 세대는 지쳐있다. 그러나 대다수 기업은 기존 마케팅 개념을 유지한 채, 진부한 옛 내용을 디지털이라는 그릇에 담고 있다. 미디어는 많아졌지만, 마케팅 성과는 오히려 부진한 이유다. 

광고 몰락의 시대, 지금 우리는 어떤 마케팅에 주목해야 하나? 마케팅 업계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Z세대! 인터넷으로 글을 깨우치고, 모바일 환경과 SNS 활동이 일상인 그들은 미래의 중요 소비자이자 어른들의 벤치마킹 대상이다. 그들의 행동 패턴과 디지털 습관을 잘 관찰하고 배워나간다면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필승전략이 보일 것이다. 

EBS 비즈니스 리뷰 <요즘 디지털 마케팅> 편에서는 최원준 대표와 함께 미래 소비시장의 주체인 Z세대의 주요 특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한 마케팅 성공 전략을 들여다본다. 

이날 3부에서는 ’어쩌다 음료수도 팔게 된 미디어 회사’ 편이 방송된다.

◆ 최원준 대표 : 펑타이 코리아 대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이번 방송을 함께할 최원준 대표는 현재 제일기획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인 펑타이의 한국 지사를 맡고 있다. 고려대 중문과와 SUNY Buffalo MBA를 졸업한 한국 온라인 1세대로, 라이코스 코리아, MTV ASIA, 싸이월드 차이나와 펑타이 본사에서 근무 후 지금은 한국에서 일하고 있다. 2018년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 및 2019년 런던 국제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 어쩌다 음료수도 팔게 된 미디어 회사 (3월 31일(수) 방송)

50년간 깨지지 않았던 기록이 깨졌다. 2012년 10월, 오스트리아의 스카이다이버인 펠릭스 바움가르트너(Felix Baumgartner)가 38km 상공에서 지구로 자유낙하에 성공했다. 

준비 기간만 7년, 740억 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된 이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한 곳은 세계 1위의 에너지 음료 브랜드 레드불이었다. 

레드불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47조 원에 달하는 광고효과를 보았고, 매출은 전년 대비 16%가 상승했다. 낙하할 때 직접적으로 상품을 광고한 것도 아니지만, 소비자들은 이 생중계를 보며 레드불이라는 브랜드를 각인했다. 

과연 레드불의 마케팅 비법은 무엇이었을까? 광고가 아닌 콘텐츠를 담은 레드불, 그리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사례를 통해 콘텐츠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경영전략을 알아본다.

EBS1TV <비즈니스 리뷰>는 매주 월~목요일 밤 11시 3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비즈니스 리뷰

 

#Queen #비즈니스 리뷰 #최원준 대표 #요즘 디지털 마케팅

Tag
#Que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