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19:20 (월)
 실시간뉴스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로 생생하게 만나요”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로 생생하게 만나요”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4.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온라인 벚꽃 구경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 개막
2일(금)~11일(일) 오후2시~5시, 유튜브 ‘송파TV’서 생방송 진행
송파구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 [송파구 제공]
송파구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4월 2일 14시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 첫 방송을 시작으로 ‘송파의 온라인 벚꽃 산책’을 주제로 한 2021년 온라인 봄꽃 축제를 개막한다.

구는 벚꽃 개화기 동안 석촌호수를 전면 통제함과 동시에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고, 대신 송파둘레길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소규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석촌호수 ‘문화공간 호수’에서 진행하는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는 송파 구민이 직접 출연하고 만들어가는 소통형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4월 2일~11일 2시~5시에 송파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축제의 개막식인 첫 방송은 4월 2일(금) 오후 2시에 시작한다. 개막 방송에는  특별히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출연해 구민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평소에 송파구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댓글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또한 ▲‘석촌호수에서 대신 전해 봄’ 코너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사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3시에 만나요 벚꽃콘서트’는 송파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예술가들이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이외에도 ▲‘벚꽃식당’에서는 코로나로 경영에 타격을 입은 관내 식당의 음식을 먹어보고 맛을 표현하는 ‘먹방’을 진행한다. ▲’송파쌤‘ 코너는 송파구 교육지원 플랫폼인 ’송파SSEM‘의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인물도서관‘의 명사를 초청해 삶의 지혜를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송파깸 미래교육센터의 방송 장비를 활용하여 직원이 직접 방송을 제작 송출한다. 

더불어, 유튜브 송파TV를 통해 본방 시청 중 댓글 참여자에게 실시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치킨,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송파구청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ppysongpa)>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해 벚꽃 축제는 구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간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서로의 거리는 멀어졌지만 ‘벚꽃이 보이는 라디오’가 전하는 이웃의 이야기로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