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40 (토)
 실시간뉴스
할인받을까? 포인트 쌓을까? 나한테 유리한 신용카드 골라 쓰기 비법
할인받을까? 포인트 쌓을까? 나한테 유리한 신용카드 골라 쓰기 비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8.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때 신용카드로 누릴 수 있는 최대 혜택은 할인이었다. 하지만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패턴과 여가생활을 반영하듯 신용카드의 종류와 활용할 수 있는 범위도 다양해지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12개 신용카드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신용카드 전문 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의 고승훈 대표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늘어나면서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생활 속 항목을 신용카드를 이용해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갈수록 새로워지는 신용카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할인 및 포인트 혜택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다양해지면서 할인 가맹점을 구분할 필요 없이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형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할인형 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에 대한 부담과 월 할인 한도 금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조금 까다로운 면이 있기 때문. 더불어 카드를 이용한 소비금액이 점점 늘어나면서 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는 카드보다는 비교적 많은 곳에서 높은 포인트의 적립이 가능하고 다양한 형태로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형 카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취향대로 입맛대로 고른다!
할인형 & 포인트 적립형 카드 꼼꼼 비교

 

근검절약 소비자라면, 할인형 카드
KB국민 굿데이카드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주유 및 교통, 통신 등에서 전월 실적 대비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인 경우 주유 리터당 60원 할인, 통신비 10%, 대중교통 10% 할인 혜택을 제공, 60만원 이상이면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약국 업종에서도 10%를 추가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어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게 소비금액을 조절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한 LOVE카드

쇼핑, 주유, 영화, 외식 등 다양한 업종에서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통합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은 물론, 신한은행, 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이용 시 거래 실적에 따른 포인트 추가 적립과 수수료, 금리 등 금융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식 및 엔터테인먼트 쪽의 혜택이 좋아 젊은 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카드다.

롯데 드라이빙패스카드

리터당 6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주유할인카드와 달리 리터당 8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운전자에게 인기가 좋은 카드다. 전월 사용한 금액의 5%를 할인 한도로 제공하고 있어 카드 이용이 많다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자동차정비 서비스를 비롯해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 하이패스 이용요금 할인, 대리운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꼼꼼한 알뜰족이라면, 포인트 적립형 카드

KB국민 와이즈카드

쇼핑, 주유·교통, 통신, 교육, 식음료, 레저, 병원 등 7대 생활밀착영역 중 가장 많이 사용한 3대 영역을 찾아 최대 4.5%의 특별 포인트리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각 영역별 최대 1만5천 점, 통합 월 최대 4만5천 점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인출하거나 사전에 신청한 고객에 한하여 결제계좌로 자동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 VEEX카드

가맹점, 업종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나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의 포인트를 무제한 적립할 수 있다.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30만원만 넘으면 사용 실적이 아닌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그 적립 폭을 차등 적용한다는 것이 특징.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최대 3%까지 롯데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롯데포인트는 전국 롯데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S클래스카드

삼성관계사 및 제휴사에서 최대 5%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관계사와 제휴사가 운영하는 전자제품, 쇼핑, 여행, 호텔, 보험, 외식, 건강검진, 놀이공원, 미술관 등의 이용금액과 주유, 교육, 대중교통, 이동통신 등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3만 점까지, 50만원 이상 시엔 최대 5만 점까지 S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삼성계열사 이용이 많은 사람에게 유리하다.

라이프 스타일 따라 현명하게
교육·쇼핑·생활특화형 카드 고르기

안 쓸 수 없는 돈, 자녀양육비 특화

현대카드 E2 플래티넘

전국 모든 유치원과 입시·보습·외국어 학원, 서점 등 교육업종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직업·취미(태권도·컴퓨터·디자인 등) 학원, 학원 인터넷 사이트 등은 제외된다.

롯데 에듀드림카드

전국의 오프라인 학원(컴퓨터·자동차 학원 제외)의 수강료 및 유치원 등록비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청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