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2:1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70cm 초대형 솥뚜껑 삼겹살&닭볶음탕(맹이네솥뚜껑요리)…김해 연담스님
[생방송오늘저녁] 70cm 초대형 솥뚜껑 삼겹살&닭볶음탕(맹이네솥뚜껑요리)…김해 연담스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42회에서는 △제2의 고든램지를 꿈꾸는 청년들 △불타오르賞! 지름 70cm 초대형 솥뚜껑 요리 △특급 단열 하우스! 1년 난방비 30만원? △괴짜 스님의 수상한 산중생활 △매년 1%씩 감소하는 ○○을 지켜라!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제2의 고든램지를 꿈꾸는 청년들

▷ 계절의 맛 강남점 : 서울 강남구 역삼동(강남대로)
- 영업시간 : 평일 11:30-14:30(런치), 18:00-21:30(디너) / 주말, 공휴일 휴무 

▷ 로코스 비비큐 경리단길본점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회나무로)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코로나19로 인해 여느 때보다 극심한 취업 한파를 겪고 있는 2030 청년들! 중소기업과 전문대를 연계해 구인구직난을 타파하는 링크 플러스 제2탄이 돌아왔다! 백석 문화대에서는 스타 셰프를 위한 수업 과정을 통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는데~.

원하는 기업에 취직해 열심히 꿈을 펼치고 있는 박태웅(24세) 씨와 진재환(24세) 씨 역시 링크 반 덕분에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고! 일식 레스토랑에서 일하고 있는 박태웅 씨는 링크반에만 개설된 일식 수업을 통해 진로 결정에 확신을 갖게 되었단다.

또한 바비큐에 관심이 많았던 진재환 씨는 현장 실습을 통해 경험을 쌓은 덕에 바비큐 전문점에 취직할 수 있었다는데! 직접 만든 음식을 손님들이 맛있게 먹을 때 가장 행복하다는 두 사람! 꿈도 찾고, 취업에도 성공하는 비결을 <세상 속으로>에서 공개한다.

◆ [시상食] 불타오르賞! 지름 70cm 초대형 솥뚜껑 요리

▷ 맹이네솥뚜껑요리 : 강원도 원주시 행구동(덕성길)

- 오늘메뉴 : 70cm 초대형 솥뚜껑 요리 (솥뚜껑 삼겹살 & 솥뚜껑 닭볶음탕)
- 영업시간 : 매일 12:00-21:00. 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07회, 참나무솥뚜껑닭볶음탕/솥뚜껑묵은지삼겹살), 생방송투데이(2466회, 솥뚜껑닭볶음탕) 등 소개

각 분야 최고의 맛을 찾아 시상하는 시상食! 이번 주 시상할 부문은 식탁 위 주인공, 고기 부문! 그 중 ‘불타오르賞!’의 수상작은 지름 70cm, 초대형 솥뚜껑 요리되겠다. 활활 타오르는 참나무 장작의 거대한 화력이 합세해 최고의 맛으로 탄생시키는 요리는 바로 솥뚜껑 삼겹살과 솥뚜껑 닭볶음탕! 

불타는 화력 속에서 주인장이 방독면까지 쓰고 1차로 조리한 후 통째로 옮겨지는 솥뚜껑 요리들은 식객들의 입은 물론 눈과 귀 모두 만족시키는데! 지글지글~ 센 화력에서 육즙을 꽁꽁 가둔 삼겹살과 주인장 표 김치와의 환상 조합을 맛봤다면, 이제 매콤한 맛을 볼 차례! 

칼칼한 양념이 밴 쫄깃한 토종닭이 든든함은 물론, 속까지 개운해지는 얼큰함을 선사한단다. 주인장의 삶을 뒤바꿨다는 인생작, 솥뚜껑 요리! 과연 그 맛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속에서 타닥타닥 타는 장작 소리 들으며 초대형 솥뚜껑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원주로 떠나보자.

◆ [저 푸른 초원 위에] 특급 단열 하우스! 1년 난방비 30만원?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국민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종기 아버지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원로 배우 신충식 씨! 강화도 전원생활이 너무나도 만족스러워 친구에게도 전원생활을 추천하고 싶다는 그에게 김세아는 어떤 집을 찾아줬을까? 

충청남도 당진에서 만난 첫 번째 드림하우스! 정성껏 꾸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곳곳에 휴식 공간이 많은 정원이 매력 포인트인 전원주택이다. 특히 집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띄는 멋진 돌계단은 모두 온양에서 공수해온 고급 자연석으로 만든 것! 산등성이 곡선을 살리기 위해 3,500만 원 이상의 돈과 그 이상의 정성을 들여 완성했다. 또 확인해야 할 것은 튼튼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럽다는 벽돌집! 안 그래도 튼튼하다는 철근 콘크리트 건물에 양면으로 벽돌을 쌓아 단열을 높였다. 그렇게 쌓은 벽두께는 자그마치 50cm가 넘어간다고.

역시 당진에서 만난 두 번째 전원주택은 반려동물 키우기 딱 좋은 넓은 잔디밭에 깔끔한 화이트톤의 집이 있는 실속 하우스. 넓은 마당에는 수영장이 설치되어있어 가족 모두가 특별한 레저시간을 즐길 수도 있다.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집안 실내장식도 큰 장점! 테라스에 만들어놓은 썬 룸도 꽤 넓어 온 가족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알짜 전원주택 매물을 만나보자!

◆ [이 맛에 산다] 괴짜 스님의 수상한 산중생활

경상남도 김해시의 한 깊은 산 속. 인적 없는 이곳에 매일 같이 목탁 소리가 들려 온다고 한다. 소리를 따라가 보니 그곳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은 다름 아닌 스님! 연담스님(74)이라 자신을 소개한 이 남자는 어느덧 20년째 불자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하는데. 

산왕대신전, 대웅전, 용왕전에 공양간까지 손수 지었다는 이곳은 어쩐지 조금 어설프지만, 절의 구색은 모두 갖추고 있다. 찾아오는 이 하나 없는 이곳에 그가 자리를 잡은 이유는 30년 전 생업이었던 양복점에 불이 나며 가정이 기울어지면서부터였다고. 

그 후 아궁이부터 절까지 모두 직접 짓고 채소를 기르며 자신이 속세에 저지른 죄를 씻으며 살고 있다고 하는데. 연담스님의 수상한 산중 생활을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본다.

◆ [건강 느낌표] 매년 1%씩 감소하는 ○○을 지켜라!

30대 후반부터 매년 1%씩 감소해 60대가 되면 30%, 80대에는 절반으로 뚝 떨어진다는 이것의 정체는? 중장년층 건강의 바로미터이자 우리 몸을 움직이게 하고, 뼈와 혈관을 보호하는 근육 되시겠다. 나이가 들면서 사라지는 근육 때문에 걱정이라는 김정옥(63세)씨! 직업상 서 있는 경우가 많은 그녀는 최근 하체 근육 많이 빠지면서 근감소증을 호소하고 있다는데! 일어났다 앉았다를 반복하는 것조차 힘든 상태란다.

반면, 50대를 바라보는 나이에도 몸무게의 절반이 근육으로 채워진 자가 있었으니~ 근육 부자로 알려진 서지영(49세) 씨는 몸무게 56kg에 근육량 26kg을 자랑한다는데! 몸짱 주부의 첫 번째 비결은 뭐니 뭐니 해도 꾸준한 운동! 두 번째는 바로 단백질이 골고루 들어간 건강 식단이란다.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성분으로 근육은 물론이고 뼈와 혈액 등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라는 단백질!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을 다양한 방법으로 균형 있게 섭취하고 있었는데~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탄탄한 근육을 유지하는 몸짱 주부의 비결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