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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 석권…보안서비스도 품질 보고 고른다
에스원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 석권…보안서비스도 품질 보고 고른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22 17: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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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서비스 부문 소비자 조사결과,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2위는 23.5%가 답한 서비스 품질'로 나타났다.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조사 결과 역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는 서비스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

보안서비스는 안전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중요한 선택 기준일 수 밖에 없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결과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 지표를 살펴 보면 가장 큰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등이 평가 기준으로 꼽혔다.

서비스 품질의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의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출동 서비스, 보안기기의 안정성, 친절한 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한편, 국내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대 서비스 품질 인증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2개 브랜드 등이다.
 

 

에스원은 "업계 1위 회사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한 것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 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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