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30cm 산더미감자탕·명태비빔&간장비빔 막국수…옛골할머니감자탕순대국 등
[생방송오늘저녁] 30cm 산더미감자탕·명태비빔&간장비빔 막국수…옛골할머니감자탕순대국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49회에서는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 막국수 △이 높이 실화? 30cm 산더미 감자탕! △미즈캠핑이 대세! 슈퍼맘의 반전 캠핑카 △똑순이 코코는 영재 교육 중 △다이어트의 첫걸음, 식욕을 지배하라! 등이 방송된다.

◆ [노포의 손맛]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 막국수

▷ 광암 막국수 : 강원 횡성군 우천면 산전리(경강로)

- 오늘메뉴 : 명태 비빔 막국수, 간장 비빔 막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0:00-20: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49회, 막국수) 소개

여름이 벌써 찾아온 듯 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요즘. 이른 더위 날리기 위해 많은 이들이 강원도 횡성의 조용한 시골 동네를 지키는 허름한 식당을 찾는다는데. 그저 단층까지 건물에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간판뿐이지만 상당한 맛을 자랑하는 37년 전통 노포 맛집이란다.

트로트 가수 허민영 씨의 20년 단골집이라는 이곳의 메뉴는 막국수! 인기 메뉴는 명태 비빔 막국수와 간장 비빔 막국수다.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100% 메밀 면발에 매콤 새콤한 양념장 얹어낸 명태 비빔 막국수와 담백한 간장 비빔 막국수를 맛보기 위해 지역민은 물론 전국 방방곡곡에서 사시사철 찾아온다고. 

여기에 야들야들한 식감의 수육 한 점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 막국수 은둔 고수, 홍운기 주인장은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는데, 막국수 양념장의 감칠맛을 내기 위해 어머님이 직접 담가 숙성시킨 김칫국물을 넣는 등 고수만의 특별 재료가 첨가되어 더욱 사랑받고 있단다. 이른 더위 날릴 막국수 맛보러 떠나보자.

◆ [슬기로운 외식생활] 이 높이 실화? 30cm 산더미 감자탕!

▷ 옛골할머니감자탕순대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고일로)

- 오늘메뉴 : 30cm 산더미 감자탕, 볶음밥
- 영업시간 : 매일 10:30-22:3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78회, 뼈탑감자탕), 2TV생생정보(415회, 산더미감자탕) 소개

엄청난 비주얼로 화제인 음식이 있다. 하늘 높이 뼈 탑을 쌓은 ‘30cm 산더미 감자탕’이 그 주인공! 이렇게 뼈 탑을 쌓게 된 이유는 손님들에게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다시 한번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 위함이라는 부부!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는데. 

흐르는 물에 5시간 동안 핏물을 빼고 파 뿌리, 양파, 월계수 잎, 하수오액을 넣고 삶아 잡내를 제거한단다. 여기에 주인장만의 특제 양념장을 넣고 푹 끓이고 12시간 동안 숙성을 시켜야 손님상에 올라갈 준비가 끝난다는데. 우거지 맛에도 비밀이 숨어있단다. 12시간 숙성한 양념 기름으로 우거지를 볶아 씹을수록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고! 

산더미처럼 푸짐한 양에 배가 불러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이 집의 최고 별미, 볶음밥! 감자탕 국물에 부드러운 살코기, 김치, 김 가루, 날치알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은 볶음밥을 먹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도 있을 정도라는데! 하늘 높이 쌓아 올린 산더미 감자탕과 고소한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미즈캠핑이 대세! 슈퍼맘의 반전 캠핑카

▷ 해여림빌리지 : 경기 여주시 산북면 해여림로

오프로드 차량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차박을 즐기는 엄마 캠퍼가 있다!? 부부가 함께여도 힘든 육아를 아웃도어에서 혼자 해내는 슈퍼우먼 장예현 캠퍼(44)가 그 주인공~! 주중엔 일하는 워킹맘 캠퍼의 유일한 힐링 시간은 바로 차박 여행이라고. 바쁜 남편과 일정이 맞지 않아 아이들만 데리고 훌쩍~떠난다는데. 

아이들 돌보랴, 세팅하랴 힘들 것만 같은 미즈 캠핑의 비결이 있었으니, 바로 그녀의 신박한 오프로드 차량~! 차량 내부를 통해 이어지는 루프탑 텐트와 트렁크 쪽을 개조한 아웃도어 키친은 캠퍼의 세팅 시간을 줄여준다는데. 루프탑 텐트로 탄생한 새로운 공간은 성향이 완전히 다른 아이들에게 각각 힐링 공간이 되어준다고. 

캠퍼가 가장 애정 하는 공간인 키친에서는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요리도 척척~! 10분이면 완성되는 신박한 캠핑카와 아이들과 손쉽게 다닐 수 있는 캠핑의 비결을 들을 수 있는 시간! 넓은 잔디밭과 산책로로 아이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여주의 한 캠핑장으로 신박한 네 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똑순이 코코는 영재 교육 중~

울산 태화강 일대를 평정한 인기스타 견공!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비주얼만으로 화제가 된다고! 잠시 후 아빠 목말을 타고 나타난 주인공 코코! 아빠는 코코가 사랑스럽고 기특한 마음에 업고 다니는 거라며 자식 자랑을 늘어놓는데! 코코의 대표 장기는 바로 ‘숫자 맞히기’! 아빠가 무작위로 숫자를 부르면 코코가 해당 숫자가 적힌 블록을 가져온다는 것. 망설임 없이 블록을 고르는 데다 1부터 45에 이르는 숫자를 정확히 맞히는 실력이 놀랍기만 하데! 

사실 코코는 요즘 특별한 교육을 받고 있단다. 일찍이 코코의 비상한 습득 능력을 알아본 아빠가 나름 체계적인 영재 교육 중이라고! 숫자 공부에 이어 열정적인 피아노 실력과 야바위 고수의 면모까지 뽐내는데! 그 중 화룡점정은 바로 ‘글자 맞히기’! 새로운 글자도 세 번 알려주면 바로 습득한다는 말에 제작진이 몇 가지 제시어를 준비했다. 코코는 과연 새로운 글자도 알아맞힐 수 있을까? 전문가가 본 코코의 영재성 비결은 무엇일지 함께 공개한다.

◆ [꿀팁TV] 다이어트의 첫걸음, 식욕을 지배하라!

본격적인 다이어트 계절이 왔다. 하지만 중년이 넘어가면서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다이어트, 원인은 나이가 들수록 적게 먹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인데. 실제, 지방분해 호르몬이 중년 이후 분비가 줄어들면서 젊었을 때보다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은 더 찌는 현상 때문이다. 노선영 씨 역시 세자녀를 출산하면서 몸무게가 최대 95kg까지 늘었고, 출산 이후에도 줄곧 80kg대를 유지했다고 하는데. 

늘어난 체중 때문에 무릎에 지장이 오고 우울감까지 생기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는 그녀. 폴댄스와 라인댄스 등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을 통해 55kg,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 내내 힘들었던 식욕조절을 위해 시서스를 함께 섭취해오고 있다는데. 각종 샐러드와 탄수화물을 대체하는 두부, 그리고 시서스로 완성한 다이어트 식단. 과연 그녀의 식단은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될지 꿀팁TV에서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