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5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대구 족발 달인(대우족발), 숙성 회·초밥 달인(나고미)…볼링·벼루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대구 족발 달인(대우족발), 숙성 회·초밥 달인(나고미)…볼링·벼루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대구 족발 달인, 숙성 회·초밥 달인, 볼링 달인, 벼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대구 족발 달인, 숙성 회·초밥 달인, 볼링 달인, 벼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798회에서는 △은둔식달-대구 족발 달인(대우족발, 김정덕) △숙성 회·초밥 달인(나고미, 우길랑) △볼링 달인(정승주) △벼루 달인(유길훈) △새총 달인(동국남)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98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 - 대구 족발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대구 족발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대구 족발 달인

▷ 은둔식달 - 대구 족발 달인 : 김정덕 (男 / 49세 / 경력 8년)
- <대우족발> : 대구 북구 칠성동2가(중앙대로)
- 영업시간 : 매일 12:00-23:00. 일요일 휴무(격주 휴무, 문의 바람)
- 메뉴 : 백년가게 한방족발, 맛족발 등

대구광역시에는 길 한복판에서 36년간 자리를 지켜온 족발집이 있다. 동네 주민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고 있다는 달인의 족발집. 이곳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비결은 바로 족발을 삶은 육수에 있다. 

간장이 아닌 여러 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족발의 갈색빛을 낸다는 달인. 거기에 어머니가 알려주신 대로 여러 가지 재료까지! 특별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덕분에 물리지 않은 담백한 맛을 유지하는 건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었다는데. 옛 추억 가득한 달인의 족발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숙성 회·초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숙성 회·초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숙성 회·초밥 달인

▷ 숙성 회·초밥 달인 : 우길랑 (男 / 41세 / 경력 13년)
- <나고미> : 부산 동래구 안락동(안락로)
- 영업시간 : 매일 18:00-22:00
메뉴 : 숙성 회 사시미. 나고미 초밥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숙성 초밥 맛집이 부산에 있다. 1년 365일 손님들로 인산인해라는 달인의 가게. 이처럼 손님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된 이유는 바로 생선 맛 때문이다. 

생선회의 가장 중요한 단계인 숙성 단계. 보다 완벽한 숙성을 하기 위해 달인 특제 소금을 만들어 사용한다는 데. 숙성 회 연구에만 몰두해온 달인의 독보적인 숙성 초밥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볼링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볼링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볼링 달인

▷ 볼링 달인 : 정승주 (男 / 39세 / 경력 22년)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대표 실내 스포츠 볼링. 경기도 고양시에 묘기 볼링의 1인자가 있다는데. 각종 대회의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국가대표 정승주(男 / 39세 / 경력 23년) 달인. 레일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도 가뿐히 뛰어 넘겨 스트라이크 하는 달인. 

볼링공 두 개로 치는 시간차 스트라이크도 달인에겐 식은 죽 먹기다.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달인의 실력에 제작진이 직접 검증에 나섰다. 과연 달인은 제작진이 제안한 고난도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까?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보자.

벼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벼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벼루 달인

▷ 벼루 달인 : 유길훈 (男 / 73세 / 경력 54년)
- 언양록석 벼루공방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반구대 안길

벼루 하나를 만들기 위해 강산을 누비는 사람이 있다! 그 소문의 주인공은 바로 유길훈(男 / 73세 / 경력 54년) 달인이다. 6.25 전쟁 당시 고향이던 평양을 떠나 남한으로 내려온 뒤, 19세부터 벼루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다는 달인. 

품질 높은 벼루를 만들기 위해 집 근처 계곡을 샅샅이 뒤져 돌을 찾고 있다. 그런데 달인만의 좋은 돌을 고르는 비법은 바로 '소리'?! 돌 두드리는 소리만 듣고 좋은 벼루가 될 수 있는지 없는지 판단할 수 있다는데. <생활의 달인>에서는 자연 그대로의 돌을 끊임없이 두드려 최고의 벼루를 만들어낸다는 달인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 새총 쏘기 달인

▷ 새총 쏘기 달인 : 동국남 (男 / 39세 / 새총 1타 2피 최강자)

한 번 쐈다 하면 백발백중! 어떤 표적이든 간에 달인의 레이더망을 피해갈 수는 없다.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지는 엄청난 명중률을 자랑하는 동국남(男 / 39세 / 경력 5년) 달인! 

먼 거리의 표적을 맞추거나 빠른 속도로 여러 개의 표적을 맞추는 건 기본 중에 기본. 심지어 한 번 쏘는 것으로 두 표적을 맞추는 것도 가능하다는데. 눈 깜빡일 틈이 없는 달인의 새총 릴레이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