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황태비빔국수(감동 면쟁이)·잣칼국수(유명산종점가든)
[생방송오늘저녁] 황태비빔국수(감동 면쟁이)·잣칼국수(유명산종점가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64회에서는 △여름철 신흥 강자 황태비빔국수 vs 18년 외길 잣칼국수 △상남자 봉택 씨의 반전 산중생활 △눈만 뜨면 바다! 모두가 꿈꾸는 오션뷰 주택 △환절기 건강은 이거 하나면 됐우유~ 등이 방송된다.

◆ [국수왕] 여름철 신흥 강자 황태비빔국수 vs 18년 외길 잣칼국수

▷ 황태비빔국수 - 감동 면쟁이 : 경기 파주시 서패동(심학산로)
- 영업시간 매일 09:00-20:3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806회, 황태비빔국수/냉홍국수), 생방송투데이(2066회, 비빔국수) 등 소개

▷ 잣칼국수 - 유명산종점가든 :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유명산길)
-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모닝와이드(7427회, 가평잣칼국수), 밥블레스유(9회, 잣칼국수/잣묵밥)

첫 번째 국수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파주시! 색다른 비빔국수로 식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는데! 이 집의 히트 메뉴는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황태비빔국수’! 보는 순간 입안에 군침이 싹 돌고 먹는 순간 쫄깃한 식감이 느껴지는 게 매력이라고. 맛의 중심축은 황태 양념장이 잡아주고 있는데 개발 기간만 3년이 걸렸다고. 황태 양념장의 핵심 비기는 소금에 달달달 볶은 감초! 맛의 품격을 높여주고 감칠맛을 담당하고 있단다! 사장님의 열정과 정성으로 비벼진 비빔국수계의 혁명! 여름철 입맛 저격할 황태비빔국수를 맛보러 파주시로 떠나보자!

두 번째 국수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군의 특산물인 잣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는데! 주문 즉시 100% 가평 잣과 물을 황금비율로 갈아 우유처럼 뽀얗고 신선한 잣 국물을 완성 시킨단다! 잣 국물에만 잣 있을쏘냐! 면발에도 잣 있다! 면을 반죽할 때도 잣 국물을 넣으니 면에도 고소함이 똘똘 뭉쳐 있다고! 차가운 잣칼국수, 뜨거운 잣칼국수 골라 먹는 재미까지 갖춘 잣 요리 끝판왕! 18년 내공이 담긴 사장님의 손맛 느끼러 가평군으로 떠나보자!

◆ [이 맛에 산다] 상남자 봉택 씨의 반전 산중생활

강원도 정선 해발 700m 고지의 인적 드문 숲속에서 쾅쾅! 난데없는 망치질 소리가 울려 퍼진다! 수상한 소리의 주인공은 70대라고는 믿기 힘든 엄청난 파워를 뽐내며 망치로 돌을 부수는 박력남, 박봉택(71) 씨. 산꼭대기에 자리한 돌집은 2년간 그가 돌짐 지고 한 돌 한 돌 쌓아 올린 그의 보금자리다. 게다가 곳곳에선 그의 손길이 닿은 기상천외한 소품들이 눈에 띄는데. 

집 주위를 두른 돌담에 생뚱맞게 자리 잡은 전자레인지와 세탁기는 수납장으로, 돌담 위를 두른 가드레일은 비를 막아주는 지붕으로 변신했다고. 알고 보니 그는 10여 년간의 유학 생활을 마치고 성공 가도를 달렸던 화가였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그림을 못 그릴 위기에서 벗어나자 자연을 화폭에 고스란히 담기 위해 산중 생활을 선택했다는데. 산에서 생활한 지 어느덧 8년 차. 부지런히 농사를 지어 끼니를 챙겨 먹고, 산속의 재료들을 작품으로 기록하며 아낌없이 주는 자연에 고마움을 느낀다는 봉택 씨. 그가 현재 그리고 있는 행복은 무엇일까?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눈만 뜨면 바다! 모두가 꿈꾸는 오션뷰 주택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라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우리 소리의 매력을 알리느라 밤낮으로 뛰어다니는 국악인 남상일 씨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푸른 바다가 보이는 ‘바다 전망 주택’을 선물해주고 싶다는데…. 자칭타칭 ‘부동산 전문가’ 세아가 상일의 마음에 쏙 드는 집을 찾을 수 있을까?

충청남도 서산에 있는 오늘의 첫 번째 드림 하우스! 도보로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삼길포항이 펼쳐진 바닷가 전원주택이다. 앞으로는 바다가 뒤로는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산과 바다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그야말로 자연 속 힐링 하우스라고. 이 집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포인트는 바로 대형 풀장! 어른들이 들어가 놀기에도 충분한 크기의 풀장은 바로 옆에 지하수가 나오는 수전이 있어 수도세 걱정 없이 온 가족이 신나게 놀 수 있다. 거기다 관리가 잘된 텃밭과 과실수들도 많아 먹거리 걱정도 할 필요 없는 그야말로 바닷가 파라다이스라고

다음으로 만나볼 드림하우스는 충청남도 태안에 있는 완벽 바다 전망 전원주택! 작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바로 바다와 인접해있어 그야말로 바다를 내 집 앞마당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집이다. 거기다 태안 명물인 연포해수욕장과 만리포 해수욕장도 10분밖에 되지 않고, 집 근처에 망둥이 낚시터, 조개 체험장 등이 있어 그야말로 완벽한 바닷가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집이라고. 붉은 벽돌로 쌓아 올린 집은 올해 신축으로, 모든 방에 시스템 에어컨이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마당 정원도 아름답게 조경되어 볼거리를 더한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모두가 꿈꾸는 오션뷰 주택을 만나보자!

◆ [세상 속으로] 환절기 건강은 이거 하나면 됐우유~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서초대로)

다가오는 6월 1일은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정한 '세계 우유의 날'이란다. 오랫동안 우리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던 완전식품의 대명사 우유! 이를 둘러싼 궁금증 또한 끝이 없는데!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우유를 마실 수 있을까?’, ‘우유로 세안하면 피부가 좋아질까?’ 등 그동안 몰랐던 우유에 관한 진실과 거짓을 파헤쳐본다.

세 남매를 키우다 보니 아이들의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쓴다는 한단비(34) 씨! 그녀가 매일 밥상 위에 올리는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우유' 되시겠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적이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우유 요리를 해주고 있다는데! 우유로 풍미를 더한 우유 카레부터 고소한 우유 국수, 남편을 위한 인삼 우유까지! 매일 마시는 우유 덕에 온 가족이 감기 한 번 걸린 적 없다고~. 

살림 9단 단비 씨는 우유를 고를 때도 그녀만의 철학이 있다는데! 그것은 바로 'K-MILK' 인증 마크! 목장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 우유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단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우유, 우리 가족 면역력 똑똑하게 챙기는 비결을 <세상 속으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